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랙독 드라마 뜻 인물관계도 서현진 하준
    Drama 2019. 12. 18. 10:30

    블랙독 뜻은 우울증을 뜻하는 단어로 영국의 총리였던 윈스턴 처칠이 '나는 평생 블랙독과 함께 했다'며 우울증을 고백한 것을 계기로 쓰이게 되었는데요. 사람들이 검은 색의 털을 가진 개를 입양하길 꺼려했다는 것에서 착안한 말이라고 합니다. 

    현대 사회에서 혼밥 혼술 혼영등등 뭐든지 혼자서 하는게 대세가 된 지금, 혼자 살고 자연스럽게 세상에서 떨어져나와 소외되고 사람들끼리 보듬어주며 살아가지 못하고 있지않나 생각하게 됩니다.

    이러한 사회의 모습이 학교에 축소되어 나타나 학교에서조차 각자 경쟁하며 살아가게 되었는데, 그것을 강남의 사립고등학교의 기간제교사로 들어온 고하늘이 자신의 신념을 지키기위해 진짜 선생님이 되기 위해, 교사는 있지만 진정한 스승은 없다고 말하는 현실에 진짜 교사의 모습을 찾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 입니다.

    블랙독 드라마는 2019년 12월 16일부터 시작되는 16부작 tvn 월화드라마로서 서현진, 라미란, 하준등이 출연합니다.

    블랙독의 인물관계도는 진학부의 4명, 고하늘을 필두로 박성순, 도연우, 배명수를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거기에 대치고의 교사들로 되어 있습니다.

    고하늘은 서현진이 연기했으며, 대치고의 진학부의 교사입니다. 원래는 공부벌레 스타일에 타인하고 별로 소통하지 않고 친한 친구 하나 없이 살아가는 사람이었으나, 고등학생때 갔던 수학여행에서 전복사고가 일어날 때 자신을 지켜주고 죽은 선생님에게 감명을 받아 교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들어갔던 학교에선 기간제 교사밖에 되지 못했고, 거기에 낙하산이라는 오명마저 뒤집어 쓰게 됩니다. 그러한 현실에 굴하지 않고 학교를 바꾸고 정교사가 되기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배명수는 이창훈이 연기했고, 진학부의 분위기 메이커이며 촉새처럼 말을 많이하고 남들과 싸움을 하지않는 평화를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열정적이었던 모습이 점점 사라지는 인물입니다.

    박성순은 라미란이 연기했으며 대치고의 진학부장입니다. 진학부장 답게 모든 입시정보를 꿰뚫고 있으며, 사교육이 판치는 현실을 부정하고 학교에서 입시를 제대로 도와줘야 된다고 생각하고 있는 인물입니다. 학생들에게는 한없이 따뜻하지만 교사들 사이에서는 '미친개'라고 불릴정도로 일중독인 인물입니다.

    도연우는 하준이 연기했으며 진학부의 교사이며 EBC의 강사입니다. 잘생긴 얼굴로 학생과 학부모의 인기를 한눈에 받고 있지만 정작 자신은 그것에 관심이 없고 학생과 수업에 모든 힘을 쏟아붓는 열정적인 교사입니다. 하지만 학교는 라인타기와 사내정치로 얼룩져있었고, 자신은 그것에 물들지 않기위해 실력을 키우는 인물입니다.

    블랙독 드라마 뜻 인물관계도 서현진 하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른 드라마와는 달리 로맨스가 강조되지 않고,

     삭막한 세상에서 다 같이 도우며 따뜻하게 살아가자는 메세지를 제대로 전달하는 드라마가 될 것 같아서 굉장히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