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익산 가볼만한곳 국내여행 코스
    여행지 2020. 2. 5. 13:54

    익산 가볼만한곳 국내여행 코스

    여행은 가고싶은데 날씨는 너무 춥고 중국에서 시작된 우한 폐렴이 우리나라에서도 번지고 있어 여행을 쉽게 결정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우한 폐렴 확진자가 많이 나온 수도권에서 거리가 있고 비교적 따뜻한 기후를 가진 남쪽 지방을 중심으로 여행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여행지는 익산 가볼만한곳인데요. 수도권하고 거리가 멀어보이는 전라도 지방이지만 전라북도에서도 최상단에 위치하고 있고 익산역은 KTX가 지나가기 때문에 교통이 편해 여행가기 좋은 곳입니다. 또한 서쪽에는 오징어로 유명하며 관광 또한 잘 되있는 군산이 있고 밑에는 한옥마을과 비빔밥으로 유명해 많은 관광객들이 가는 전주가 있어 전북여행 코스로 넣기에도 좋은 곳 입니다.

    이러한 익산 가볼만한곳은 백제시대부터 중요한 곳으로 평지에 있어 백제시대의 여러 문화유산이 있고 그중에서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록된 왕궁리 유적이나 미륵사지 등등이 있을정도로 문화재가 풍부하게 있으며 인구도 30만으로 호남지방에서 3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로 많이 활성화 되있고 전라도 최북단이란 위치 때문에 충청도 문화와 전라도 문화가 멋드러지게 어울어진 곳입니다. 불교에서 파생되어 육군 논산 훈련소에도 예배당이 있을정도로 크기가 큰 종교인 원불교의 총본산이라고 할 수 있는 원불교 중앙총부가 있는 곳으로 원불교의 성지라고 할 수 있는 곳이니 원불교 신자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매력적인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매력이 많은 익산 가볼만한곳 첫번째는 단연 미륵사지 입니다. 유네스코에도 지정된 곳으로 최근에 복원이 끝났다고 하니 지금이 가기 좋은 때 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주위에는 익산 국립박물관이 있는데요. 미륵사지를 중심으로 한 백제시대의 익산의 모습을 잘 담아낸 전시관을 볼 수 있어 아이들의 교육용으로 굉장히 좋은 곳입니다. 또한 복원에 굉장히 심혈을 기울여 20여년의 기간동안 복원을 하였기 때문에 백제시대의 위용이 살아있는 모습으로 문화재를 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익산 가볼만한곳 두번째는 바로 바람개비 마을로 유명한 성당포구입니다. 넓은 공간에 형형색색의 바람개비들을 심어놓아 눈이 즐거운 곳입니다. 거기에 주위에 4대강 사업을 하였던 금강이 있어 강이 흐르고 있어 풍경 또한 보기 좋은 편입니다. 강에서는 돛단배도 운영한다고 하니 한번쯤 돛단배를 타고 강을 지나며 금강의 풍경과 바람개비가 돌아가는 것을 감상하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거기에 자전거 대여도 잘되어 있어 일자로 된 기다란 길을 바람개비와 금강을 감상하며 바람을 느끼면서 거니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익산 가볼만한곳 하면 생각나는 곳으로는 구룡마을 대나무숲이 있습니다. 면적이 5만제곱미터로 국내 최대 규모의 대나무 숲으로 담양의 죽녹원 만큼 알려지진 않았지만 사계절 변함없이 푸르른 대나무의 모습을 보고있자니 익산에서 피어난 백제 문화가 아직도 남아있어 찬란하게 빛나는 모습을 연상하게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곳은 드라마 추노의 촬영지로 유명해 추노를 재미있게 봤다면 한번 쯤 와볼만한 곳이며 대나무 숲에 나있는 길이 백제무왕길과 연결되어 있으므로 유적지를 보러가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저번 겨울에 냉해를 입어 회복하고 있는 중이라고는 하지만 그래도 대나무의 푸르름은 잘 유지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생태계 또한 보존이 잘 되있어 반딧불이가 살고 있을 정도라는데요. 반딧불이 말고도 사슴벌레 등 여러가지 곤충이 나오고 있다고 하니 생태계 공부를 하기도 좋은 곳 인 것 같습니다.

    고스락이란 최고, 으뜸을 뜻하는 순수 우리말로서 익산 가볼만한곳으로 고스락 유기농 전통장을 추천드립니다. 최고나 으뜸이라는 말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된장, 고추장 등의 전통장을 3천500여개의 항아리로 숙성을 시키고 있는 곳으로 전망대가 있어 그 항아리가 소나무와 어우러져 이루는 절경을 볼 수 있으며 남쪽지방만의 항아리의 특색인 입구가 넓은 항아리를 볼 수가 있습니다. 또한 무료주차장을 제공하고 입장도 무료이므로 가볍게 갈 수 있으며 장을 만드는 법을 체험하는 프로그램과 고스락유기농전통장에서 직접 만든 장을 살 수 있어 좋은 곳입니다.

    여행하면 캠핑을 빼놓을 수가 없죠. 다음 익산 가볼만한곳은 바로 곰개나루 웅포관광지 입니다. 자연이 살아있는 캠핑장으로서 가을에는 아름다운 꽃이 핀 것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곳입니다. 그리고 옆쪽에는 곰개나루터가 있어 배를 타고 나루터를 거닐 수 있으며 일몰을 감상하기 좋은 곳이라고 합니다. 또한 위치적으로 다른 관광지들과 가깝게 되있어서 지나가면서 가볍게 들리기도 좋은 곳입니다.

    아이들과 왔다면 한번쯤은 들려도 좋을만한곳입니다. 익산 가볼만한곳중에 하나인 익산공룡테마공원인데요. 공룡뿐만아니라 시대별로 공룡화석들을 잘 정리해놓은 화석전시관과 연구로 밝혀낸 공룡의 모습과 최대한 흡사하고 리얼하게 만들어놓은 공룡 모형들이 있는 공룡전시관이 있어 아이들의 교육에 도움이 도는 곳입니다. 특히 실제크기의 공룡 모형들이 많이 있으므로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을 데려가기엔 제격인 곳입니다.

    마지막으로 추천드릴 곳은 천만관객영화인 7번방의 세트장으로 유명한 곳이죠. 익산 가볼만한곳 중에 하나인 익산 교도소 세트장입니다. 매체에서는 자주 접한다면 자주 접하지만 평소에는 접하지 못해 교도소 안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많을텐데요. 교도소 세트장은 그것을 해소하기 위해서 제대로 교도소를 체험할 수 잇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특히 평일에는 1시간, 주말에는 30분동안 죄수복을 입고 직접 죄수 체험을 할 수가 있으며, 죄인들을 취조하고 심문하는 취조실과 교도소 내에서 잘못을 하면 벌을 받는 곳인 독방등을 체험 가능해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이렇게 익산 가볼만한곳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전라북도 여행코스를 짤 때 반드시 포함시켜야 될 정도로 좋은 곳 인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