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창 가볼만한곳 상하농원 고창 읍성 가기전에 알아보자
    여행지 2020. 2. 4. 11:41

    고창 가볼만한곳 상하농원 고창읍성 가기전에 알아보자

    이번 2019년 겨울은 상당히 따뜻한 편이었는데요. 하지만 2월이 되자마자 바로 입춘에 들어서면서 마지막 추위가 찾아오고 있습니다. 이럴 때는 따뜻한 곳이 생각나기 마련인데요. 그럴 때 가는 곳이 남부지방 여행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수도권에 사시는 분들은 남부지방에는 자주 가기 어렵기 때문에 생소한 지역이 많아 선뜻 여행을 가시기 힘드실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여행지를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전라북도에서 서해에 닿아있는 남쪽에 위치한 고창인데요.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달달하고 아삭한 과육이 일품인 여름의 주인공 수박과 요강을 뒤집을 정도로 남성에게 도움이 된다는 복분자가 특산물로 유명한 곳입니다. 또한 전라남도 화순, 강화도와 더불어 유네스코중의 하나인 고인돌이 있는 곳으로도 알려져있습니다. 그리고 농장을 관광지로 개방한 상하농원도 아이들 교육과 더불어 도시사람들은 잘 모르는 농장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좋은 곳입니다.

    고창 가볼만한곳중에 첫번째는 역시 고창 상하농원이라고 생각됩니다. 고창 상하농원은 웰빙시대에 맞춰 자연에서 나온 건강한 식재료를 키워 사람들에게 팔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파머스 마켓 또한 여러가지 다양한 양질의 식품들이 판매되고 있어 고창에 들리셨다면 반드시 가보셔야 될 곳 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고창 상하농원에서는 농장만 운영되는게 아니라 농장에서 가져온 식재료를 식품으로 가공하는 많은 공방들이 있는데요. 직접 채취한 신선한 우유와 유정란으로 빵을 만드는 빵공방과 직접 딴 과일로 잼을 만드는 잼공방, 신선한 냉장육으로 만들어내는 햄을 먹을 수 있는 햄공방등 여러 공방이 있어 공방 현장학습을 하기도 좋은 곳입니다.

    고창 상하농원은 건강이 우선시 되는 요즘 시대에 중요한 유기농과 도시 사람들은 잘 모르는 농사짓는 법, 그리고 고창 상하농원에 관한 이야기를 전시해놓은 전시관을 지어놓아 아이들의 교육에 도움이 되며 케이크, 쿠키 등 여러가지 제과제빵 체험과 공장견학 등 여러 프로그램을 많이 해놔 다양하게 즐길거리가 많은 편입니다. 또한 농장인 만큼 동물들과 교감할 수 있는 양떼목장과 젖소목장이 있어 동물들과 교감도 나눌 수 있고 숙박을 할 수 있는 객실과 레스토랑까지 겸비되어 있어 고창 가볼만한곳을 둘러볼 때 고창 상하농원에 묵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창 가볼만한곳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고창 읍성입니다. 고창 주민들은 모양성이라고도 부르며 고창군을 대표하는 고창군의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고창 읍성은 언덕을 따라 조선시대 건축양식에 따라 지어진 정갈한 모습의 성벽은 조선시대에 지어진 것이라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깔끔하게 지어졌으며 성벽 안쪽으로는 고풍스러운 소나무들이 눈을 즐겁게 해주며 성벽 바깥쪽으로는 철쭉 군락들이 펄쳐져있어 아름다움을 자아냅니다. 울퉁불퉁한 주춧돌을 따라 자연스럽게 쌓은 진무루도 정말 조선시대 건축물의 멋을 제대로 보여주는 건물입니다.

    고창 읍성은 아름답게 꾸며져있는 것 뿐만아니라 여러가지 축제가 있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고창 읍성 서쪽에 붙어있는 보리밭에선 매년 청보리밭 축제를 하며 보리를 수확하고 난 가을에는 메밀을 심어 넓은 밭에 메밀꽃이 가득 차 장관을 이룹니다. 또한 소나무숲이 있는 성의 안쪽에서는 정월대보름에 답성놀이라는 것을 한다고 하니 기회가 되시면 찾아가셔서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고창 가볼만한곳 하면 생각나는 것이 또 하나 있습니다. 바로 유네스코로 지정된 고인돌인데요. 고창에는 고인돌이 그냥 있는 것이 아니라 수백 개의 고인돌들이 모여있어 세계 어느 곳에서도 보기 힘든 만큼 많은 고인돌들이 널려있어 장관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인돌의 종류 또한 한가지가 아닌 4개의 주춧돌을 세우고 그 위에 큰 돌을 올려놓는 남방식 고인돌 뿐만 아니라 북방식 고인돌도 있어 세계 어디가서도 볼 수 없는 고인돌 명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선운사는 봄에는 동백꽃, 여름에는 배롱나무꽃, 가을에는 형형색색의 단풍, 꽃무릇이 아름답게 피어 겨울이 아닌 3계절 내내 꽃이 피는 아름다운 절로 우리나라의 보물로 지정된 금동보살좌상, 지장보살좌상, 대웅전을 소장하고 있는 고창 가볼만한곳에서 가장 아름다운 절입니다. 얼마나 아름다운지 가수 송창식이 봄에 동백꽃이 핀 선운사의 아름다움을 동명의 노래로 표현할정도라고 하니 고창을 갔다면 꼭 들려야 되겠습니다.

    이렇게 고창 가볼만한곳과 고창 상하농원, 고창 읍성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거리는 멀지만 그만큼 가볼만한 가치가 있는 국내여행지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