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청송 가볼만한곳 대명리조트 소노벨 국내여행지
    여행지 2020. 2. 2. 09:30

    청송 가볼만한곳 대명리조트 소노벨 국내여행지

    청송이라고 하면 여러분들에겐 생소할 수 도 있는 지명인데요. 청평 등등 헷갈리는 지명도 많고 경상도에서 제일 낙후된 3지역 BYC(봉화군, 영양군, 청송군)에 들어갈 정도로 낙후된 지역인데다가 특산물도 다른 지역에서도 많이 나는 사과라서 대게로 유명한 영덕이나 굴비로 유명한 영광 등 특별한 특산품이 있는 곳보다 상대적으로 덜 유명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국민들의 소득이 올라감과 동시에 해외여행을 많이 가게 되면서 상대적으로 국내여행을 적게 가는 풍조도 한 몫했다고 보는데요. 국내에도 찾아보면 갈만한 곳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려 드릴려고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청송 가볼만한곳을 따지면 다른 지역과 비교했을 때 많은 편이기도 합니다. 특히 주왕산 국립공원은 해발 721m의 산입니다. 주왕산은 아주 옛날 백악기 시절에 주위가 커다란 호수여서 그 호수의 바닥에 퇴적층이 쌓여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화산이 분출되면서 주왕산이 솟아나게 되었고 용암과 화산재가 퇴적암을 뚫고 나와 쌓이게 되면서 멋드러진 암벽을 이루게 되는 원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주로 단단한 인산암으로 이루어져 있어 바위가 잘 깎이지 않아 장엄한 분위기의 폭포가 많이 만들어 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유와 더불어 여러가지 지질학적 특성들이 대한민국에선 흔하지 않은 것들이 많이 나와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것 뿐만 아니라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 등록되게 되었습니다.

    이런 지질학적 특성뿐만아니라 산 주변에 이런 저런 먹거리가 많은데, 그중에서 제일 대표적인건 달기약수로 끓인 닭백숙이 있습니다. 철분 함유량이 높은 달기약수로 백숙을 끓여 특이한 맛이 일품입니다. 또한 등산로가 정상까지 올라가도 왕복 5시간 정도면 충분할 정도로 적당한 코스이며 연화폭포를 갔다오는 평지 코스 또한 깎아지른 바위들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어 사람들이 다니기 좋은 길입니다.

    다음으로 청송 가볼만한곳은 청송 대명리조트입니다. 대명리조트는 청송 소노벨 브랜드의 리조트로 대명리조트의 회장이 청송 출신이라 사람이 적고 낙후된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지은 호텔이라고 하는데요. 청송에서 거의 유일하게 제대로된 호텔 이라는 점말고도 주왕산에서 멀지 않은 곳에 지어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특히 온천이 되게 유명한 편입니다.

    청송 대명리조트는 깔끔한 객실과 여러가지 편의시설과 문화시설들이 모여있으며, 청송의 특산품을 전시해놓는 전시회도 있어 어느 것 하나 빠질 것 없는 호텔입니다. 또한 청송 소노벨은 솔샘온천이 유명한데요. 깔끔한 디자인으로 여러가지 탕과 사우나가 있으며 특히 노천온천이 잘되있는걸로 유명하기 때문에 청송에 들린다면 청송 대명리조트에서 숙박을 하지 않더라도 솔샘온천에 들려 노천탕을 즐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청송 가볼만한곳 중에서 한국의 옛 주택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송소고택입니다. 영조 시절부터 내려져온 고택으로 문화재처럼 보이지만 개인이 소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99칸의 방이 있는 는 것도 특징인데요. 그 방에서 숙박을 할 수 도 있어 청송 대명리조트와는 또 다른 옛 느낌을 느끼고 싶다면 송소고택에서 한번 묵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청송 가볼만한곳 하면 이 곳도 빠질 수 없죠. 바로 청송 얼음골입니다. 매년 겨울 청송 아이스 클라이밍 월드컵이 열리는 곳으로 유명하며 겨울에 골짜기를 따라 얼음이 얼어있는 모습은 정말 입이 안 다물어 질 정도로 엄청난 절경을 자아냅니다. 또한 얼음이 어는 겨울뿐만아니라 더운 여름에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동굴이 있어 언제나 찾아가기 좋은 곳입니다.

    청송 가볼만한곳 말고도 청송하면 사과로 유명한데요. 사과는 생산하는 곳이 많긴 하지만 그 중에서도 생산량 2위를 차지할정도로 사과를 많이 재배하며 높은 당도와 단단한 과육을 가지고 있어 맛이 일품입니다. 그런 사과로 즙을 짜낸 사과즙이 유명한데요. 설탕을 넣지 않았지만 시중에서 파는 과일 쥬스와 비교해도 단 맛이 손색이 없어 건강와 맛을 둘 다 잡은 건강음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청송 가볼만한곳과 청송 대명리조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경상북도 청송을 숨겨진 국내여행 명소로 추천드립니다. 특히 주왕산 국립공원의 절경은 살면서 한번은 꼭 봐야될 곳이라고 생각해 이 곳을 추천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