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긴급생계비지원 자격조건 연장 싹다정리
    생활정보 2020. 1. 31. 12:33

    긴급생계비지원 자격조건 연장 싹다정리

    돈은 있다가도 없고 없다가도 있는 것이라고 하지만 없으면 그렇게 고달플 수 가 없는데요. 사람이 살다보면 어떤 일을 겪을지 모르다보니 아무리 돈을 잘 저축하여 모아두었다고 해도 언제 어떻게 생계비가 다 떨어져 가족들과 함께 거리로 나앉을지 모르는 일입니다. 주변 지인들에게 돈을 빌린다거나 이러는 것도 한계가 있는 법이지요. 그래서 이런 사람들을 위해 정부에서 정말 좋은 정책을 준비 했는데요. 그것이 바로 긴급생계비지원입니다. 자신이 어려움에 처해 많이 힘들 때 한 마디의 위로도 큰 힘이 되겠지만 아무래도 금전적인 도움이 더 절실한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긴급생계비지원의 원래 이름은 긴급복지생계지원으로 복지로 라는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로 갑작스럽게 대처하지 못한 생계곤란이나 위기상황때문에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빠르게 지원하여 위기상황을 모면할 수 있게 해주는 정책으로 정말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만 지원이 되야되므로 지원대상이 정확하게 정해져 있는 정책입니다. 지원대상은 전체적으로 주 소득자가 소등능력을 상실하거나 소득능력이 없는 사람을 부양해줄 가족이 없는 상황에서 지원을 해주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돈을 직접적으로 지원해주는 정책이다보니 긴급생계비지원 자격조건이 까다로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만큼 확실히 알아보고 신청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선정기준 또한 정확한 수치로 정해져 있는데요. 소득 기준이 중위소득 75% 이하 일 경우에만 선정이 가능하며 소유 재산기준도 도시에 따라 정확히 나누어져있어 사람들이 알아보기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신청자의 재산을 측정하는 방법이 정확히 나와있지 않아 좀 헷갈리는 부분이 있으실텐데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금융재산의 경우 보통은 통장 잔고를 말하는 것입니다. 거기에 자신이 살고 있는 주거지가 월세일 경우 보증금으로 재산 기준을 판단하니 그것으로 자신의 재산을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재산이 어느정도 있지만 그만큼의 부채가 많아서 힘들어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재산기준을 따질때 자신이 가진 재산에서 부채를 뺴서 계산하기 때문에 그것에서는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자격조건을 다 충족했다고 생각하시면 신청을 하면 되는데 금액이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하실텐데요. 가구의 구성원마다 정확한 지원 금액이 나와있으니 간단히 알아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거기에 현금으로 직접 지원되고 월마다 지원이 된다고 하며 최대 6번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하니 정말 좋은 정책이 아닐 수 없습니다. 신청방법하는 방법도 어려운 편이 아니며 신청할 수 있는 곳도 여러군데 있기 때문에 큰 걱정없이 신청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시/군/구청같은 지자체나 전화로 보건복지콜센터에 문의를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아니면 복지로 라는 사이트에서 인터넷으로 신청도 된다고 하니 정말 편의성이 좋은 정책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지자체나 콜센터,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면 절차에 따라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지원부터 해준다고 하니 위기상황에 몰려 정말 급한 사람들을 위해 제대로 정책을 만들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탁상공론때문에 정작 필요할 때 사용하기 힘든 정책들이 생각보다 많은 것을 생각해보면 정말 좋은 정책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리고 선지원후에도 지속적으로 사후조사를 통해 긴급생계비지원 뿐만아니라 기초생활보장 등 다른 서비스를 지원해주기 위해서 심사를 진행한다고 하니 지원금으로는 해결이 안된다고 아쉬워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정말 돈이 아쉬워 주변사람들한테 말도 못하고 혼자 끙끙대는 것 만큼 슬픈 상황도 없는데요. 이러한 좋은 제도가 있어 다같이 힘든 요즈음에 조금의 희망이라도 존재하는 것 같아 마음이 놓이는 느낌입니다. 당장에 이러한 지원을 받는 자신의 처지를 비관할 수 도 있지만, 힘을 내어 이 난관을 헤쳐나가면 언젠가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희망이 보일 것 입니다. 물론 이러한 제도를 이용할 일이 없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사람 일은 알 수 없으므로 이 글을 평소에도 어느정도 숙지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