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J대한통운 SH로지스센터 택배가 왜 안오는지 알아보자
    생활정보 2020. 1. 30. 14:13

    CJ대한통운 SH로지스센터 택배가 왜 안오는지 알아보자

    요즘 인터넷 쇼핑이 활발해지면서 택배로 물건이 오는 일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인터넷 쇼핑의 특성상 물건을 직접 못보고 쇼핑을 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물건이 오는 것이 정말 기다리게 되는건데요. 진짜 택배가 오게 되면은 그렇게 반가울 수 가 없습니다. 정말 기다리던 물건이면 집에 있든 밖에 있든 택배 생각밖에 안날 정도인데요. 택배회사가 많아지고 물류센터에서 일하시는 분들과 택배기사님들이 열심히 일하시는데다가 시스템도 잘 되있기 때문에 제주도나 도서산간지역을 제외하면 대부분 하루만에 배송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빨리 올거라고 생각하고 시킨 물건이 갑자기 며칠동안 안오게 되면 굉장히 짜증이 나게 됩니다. 시스템이 잘 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택배량이 워낙 많기 때문에 이러한 일이 생겨날 때가 가끔 있습니다. 특히 옥션, 11번가, 위메프 등등의 오픈마켓에서 물건을 시키면 대부분 CJ대한통운에서 택배가 오게 되는데 이때 택배가 너무 오지 않아 내 택배가 어디있는지 확인을 해보면 SH로지스센터, 옥천HUB, 곤지암HUB 이런 곳에서 택배가 왔다갔다하면서 빙빙 돌고 있을 때가 많습니다. 이러한 곳들은 사람들에게서 택배의 무덤이라 불리며 며칠씩 걸리는건 허다하며 심하면 한달, 심지어는 복숭아가 7년뒤에 도착해서 상자에 곰팡이가 낀채로 택배로 온 경우도 있었습니다.

    SH로지스센터에서 택배가 오래 걸리는 경우는 두 가지가 있는데요. 한가지는 행낭포장 문제로 배송이 지연될 때 가 있고, 또 하나는 택배물이 분실되기 때문에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행낭포장 때문에 배송이 왜 늦어지냐에 대해서 알아보려면 행낭포장에 대해서 알아봐야 될텐데요. 행낭포장이란 자그마한 물건들이 배송중에 파손되지 않도록 커다란 박스에 차곡차곡 쌓아담아 배송을 해서 물건들이 파손되지 않게 하기 위함인데요. 이게 복잡한 택배의 이동경로와 부합되면서 택배가 늦게 오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을 자세하게 설명드리려면 지역 서브터미널과 허브터미널에 대해서 설명드릴필요가 있겠는데요. 서브터미널이란 그 지역의 사업소에서 오는 물건들을 전부 모아두는 곳으로 여기서 들어온 물건들은 자동으로 분류가 되어 모든 택배가 모여서 분류되는 허브터미널이란 곳으로 가게 됩니다. SH로지스센터가 여기에 포함되는데, 허브터미널은 지역을 크게 나누어 물건이 도착할 곳의 서브터미널을 분류해 각각 그곳으로 보내게 되는 곳입니다. 그러므로 택배가 이동될때는 택배를 예약하면 대리점에서 택배를 수거하고 그 지역의 택배회사 사업소로 보내진다음에 서브터미널을 지나 허브터미널로 간다음에 다시 물건을 받을 지역의 서브터미널로 보내고 사업소에서 받은다음에 각각 배송지로 물건이 보내지는 것입니다.

    이런식으로 택배가 오는데 행낭포장때문에 택배가 늦어지는 경우에는 저 택배가 오기 위한 기다란 여정중에서 중간에 행낭포장을 하고 다시 행낭포장을 풀고 하는 과정에서 점점 늦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나 SH로지스센터는 서울에 오는 물류들을 담당하는 허브터미널이고 서울은 인구가 굉장히 많이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수도권의 물류를 담당하기 위해서 최근에 만들어진 곤지암허브와 함께 악명이 높다고 할 수 있곘습니다.

    그리고 행낭포장 때문에 물건이 늦게 오는 경우도 있지만 택배가 분실되어 늦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행낭포장 때문에 택배가 늦어지는 경우하고 구분하려면 택배 이동 상황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택배가 행낭포장 때문에 늦어지는 경우에는 내 택배가 SH로지스센터를 포함하여 여러 군데 터미널을 전전하며 간선상차, 간선하차, 행낭포장을 반복하고 있지만, 택배가 분실되었을 경우 SH로지스센터에서 택배가 집하중이라고만 뜨며 다른 진전이 없는 것을 알 수있습니다. 행낭포장은 시간은 늦어지지만 택배는 제대로 오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지만 분실되었을 경우엔 큰 문제가 될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제일 빨리 해결하기 위해서는 CJ대한통운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여 상담원에게 물건의 분실여부를 확인해달라고 하는 것이 제일 빠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상담원에게 물건이 안온다고 말을 하면 허브터미널에서 물건을 찾게될텐데요. 바로 찾게된다면 CJ대한통운에서 바로 연락을 주겠지만, 연락이 안오는 경우엔 택배를 못찾았다는 이야기가 되므로 지속적으로 상담원에게 문의하여 택배가 분실되었음을 확인해야되며, SH로지스센터에서 택배가 분실되었을 경우에는 CJ대한통운에서 같은 물건을 새로 요청하여 물건이 오게 된다고 합니다. CJ대한통운 SH로지스센터에서 택배가 왜 안도착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택배가 도착하지않아 마음 졸였던 분들도 이 글을 보고 잘 해결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