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옥수수차 효능 제대로 알아보고 먹자
    건강(Health) 2022. 1. 17. 21:34

    옥수수차 효능은 실생활에 정말 가깝게 들어와있는 작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캔을 비롯해 여러 빵에도 들어가며 스프로도 먹으며 정말 여러가지 조리법이 있는데요. 특히 횟집에서 반찬으로 나오는 콘치즈는 횟집에서 회보다 많이 먹는 밑반찬이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한 겨울에는 모락모락 김이 나는 찐 옥수수 하나 길거리에서 뜯어먹는 것도 재미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이러한 조리법뿐만 아니라 차로 먹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생각보다 효능이 좋다고 하니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옥수수차 효능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생산되는 작물인데요. 그만큼 구하기가 쉽고 우리와 친숙하다는 것이 제일 큰 장점일 것입니다. 미국에서 이 작물의 밭은 미국의 농업 그 자체를 상징할 정도로 우리 문화속에 깊숙히 들어와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국사람들의 주식인 쌀과 서양사람들의 주식이라고 할 수 있는 밀보다 더 많이 생산되는, 정말 구하기 쉬운 작물이겠습니다.

    이러한 작물로 우려낸 옥수수차 효능이 별게 있겠냐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자주 먹는 양파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며 한국인들이 요리에 엄청나게 넣는 마늘은 항암작용이 뛰어나는 등 사실 우리 실생활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작물들이 오히려 몸에 더 좋을 수도 있다는 것을 입증했기 때문에 이 작물도 그만큼 우리의 기대를 부풀어오르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 생활속에 깊숙히 들어와있는 작물이지만 의외로 차로 끓여 먹은지는 얼마 안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좋은 효능이 있음에도 우리들이 잘 안먹는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특히 옥수수수염차는 시중에 많이 판매가 되지만 옥수수차 효능은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옥수수수염차는 이번에 알아볼 차와는 확실히 다른 성분을 가지고 있어 구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옥수수차 효능의 대표적인 첫번째는 바로 피로회복입니다. 특히 여름에는 날씨가 덥고 습해 땀이 많이 나고 기력이 금방 쇠해지게 되는데요. 이럴 때 옥수수차를 물 대신 먹게 되면 기력회복에 특히 좋다고 합니다. 여름에 보양식으로 헤비한 음식을 먹는 것 보다는 물대신 마실 수 있는 차로 기력을 회복하는 것도 어떨까 싶습니다.

    옥수수차 효능 두번째는 바로 소화를 도와주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현대인들이 위염을 달고 사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정말 필요한 것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거기에 암중에서 위암이 큰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소화기관 건강에 민감한 한국사람들에게 필수겠습니다. 특히 속이 더부룩하고 답답할 때 먹으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세번째로 소개해드릴 옥수수차 효능은 이뇨작용입니다. 본래 이뇨작용은 우리 몸의 노페물을 배출하는 대표적인 작용으로 이뇨작용을 돕게 되면 자연스럽게 몸 속의 노폐물을 빼낼 수 있게 되겠는데요. 몸의 붓기도 잘 빼줄 뿐더러 이뇨작용이 활발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곧잘 생기는 요로 결석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요로 결석의 고통이 출산과 비견될 정도로 엄청나다는데 물 대신 이 차를 마시면 그런 걱정은 한 시름 덜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효과 뿐만 아니라 다른 장점이 또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물 대신 먹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가지 차를 마실 때 특히 신경쓰이는 것인데요. 건강에 좋다고는 하지만 많은 양을 음용하면 건강에 오히려 안좋을 수 있는 여느 차와는 달리 물처럼 마셔도 상관 없으면서 맛은 물보다 좋기 때문에 먹기도 편하고 좋은 차입니다.

    옥수수차 효능이 왜 이렇게 많은지는 함유하고 있는 성분을 봐도 알 수 있는데요. 사포닌, 알칼로이드, 메이실 같은 영양소 뿐만 아니라 비타민 C와 비타민 K, 시토시테톨, 시티그마세테롤 등 여러가지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에 좋은 영향을 끼치는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다양한 성분을 지니고 있음에도 차로 우려먹으면 칼로리가 전혀 없기 때문에 정말 건강을 위해 마실 수 있는 웰빙차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