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2020. 8. 14. 16:59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세계에 역대급 사건이 터지게 되면서 해외여행을 못가게 되었습니다. 사실 국내에서도 돌아다니는건 위험할 수도 있지만 오히려 사람이 바글바글한 수도권을 피해서 다른 곳으로 여행을 가는 것이 나을 수도 있겠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가장 추천드리는 곳은 강원도입니다. 경상도, 전라도에 비해서 수도권에서 위치가 가깝기도 하고 산과 바다 둘 다 잘되있어 자연경관이 좋으며 여름에는 해수욕, 겨울에는 스키가 있어 계절을 안가리고 놀러갈만한 곳입니다. 이러한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경포대





    강원도 지방을 뜻하는 관동의 여덟가지 경치가 아름다운 곳이라고 해서 관동8경중에 하나로 지정되어 있는 곳입니다. 그만큼 경치가 아름다운 곳인데요. 경포대에서 바라보는 넓다란 호수와 그 앞에 보이는 바다의 풍경은 정말 가슴이 뻥 뚫리는 듯한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이러한 풍경뿐만 아니라 경포대 해수욕장은 사람들이 매년 엄청난 인파가 몰릴정도로 좋고 유명한 해수욕장인데요. 동해바다인 만큼 바다가 말끔한 것은 물론이고 해수욕하기 안성맞춤인 수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서 빠질 수 없는 곳입니다.





    낙산사





    낙산사는 양양군에 있는 절로 관세음보살이 머무른다는 낙산에 있는 사찰입니다. 이 곳도 경포대와 마찬가지로 관동8경에 속하는 곳인데요. 2005년에 한번 화재가 났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복원하여 그 모습을 제대로 갖추고 있습니다.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꼽을만한 곳입니다.





    소나무에 둘러쌓인 낙산사는 정말 고풍적인 느낌을 내는데요. 그것 뿐만 아니라 동해안에 걸쳐있는 의상대가 일출을 보기 좋은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또한 홍련암이라는 기암괴석에 파도가 치는 모습도 정말 장관입니다.







    대관령 양떼목장





    푸르른 목장에서 양떼들이 뛰어노는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대관령 양떼목장입니다. 자연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도시에선 감상할 수 없는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 대관령인데요. 강원도 특유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어울리는 곳입니다.





    봄에는 여러 꽃이 피고 여름에는 푸르른 들판이 펼쳐지며 가을에는 단풍이들고 겨울에는 눈꽃이 피는 대관령에서 귀엽고 건강한 양들과 교감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목장과 관련된 여러가지 체험학습이 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교육에도 도움이 되는 곳입니다.



    운영시간

    5월~8월 09:00 ~ 18:30


    입장료

    대인 6,000원 소인 4,000원 우대 3,000원





    하이원 스키장





    겨울에 강원도에서만 즐길 수 있는 레저 스포츠가 과연 무엇일까요? 바로 스키입니다. 그 중에서도 하이원 리조트는 스키장 뿐만 아니라 골프장 그리고 카지노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다양한 즐길거리가 가득한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스키장도 굉장히 잘 되어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5km짜리 스키 코스가 있으며 그 코스 뿐만아니라 18가지의 코스가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스키를 정말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제이드 가든





    자연이 살아숨쉬는 강원도에 있는 수목원 제이드 가든입니다. 유럽풍의 분위기로 만들어 놓아 지금처럼 해외여행을 못갈 때 대리만족을 시켜주는 곳입니다. 세련된 분위기의 수목원으로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꼽았습니다.





    그리고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의 촬영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또한 동화속에 나올법한 곳으로 꾸며놓아 자신이 백설공주, 신데렐라와 같은 동화속의 주인공이 된듯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연인끼리 가셔서 추억을 남기시고 오는 것이 좋겠습니다.



    운영시간

    09:00 ~ 21:00


    입장료

    어른 9,500원 중고생 7,000원 어린이 6,000원





    해신당 공원





    이 공원을 가보시면 정말 신기하고도 기괴한 광경을 보게 되실텐데요. 바로 남근 모양의 조각상들이 늘어서 있는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조각상이 있게 된 이유는 이 곳이 동해안의 유일한 남근 숭배 민속이 남아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해학적인 풍경 뿐만 아니라 어촌에 대한 자료가 가득한 어촌민속전시관과 해안을 따라 걷는 산책로를 따라 뺵빽히 우거진 소나무 숲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한번쯤 특별한 데이트를 하고 싶으신 커플분들께 권해드리는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설악산 권금성





    강원도하면 생각나는 산은 무슨 산인가요? 다들 설악산 국립공원을 떠올리실 겁니다. 하지만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설명하면서 달랑 설악산 국립공원이라고 써놓을 수는 없겠습니다. 왜냐하면 산맥이 굉장히 길게 이어져있기 때문인데요.





    그중에서도 권금성은 설악산에 세워진 성으로서 지금은 흔적이 거의 남아있지 않지만 대신에 자연경관이 끝내주기 때문에 관광지로 유명합니다. 산속인 만큼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어 다양한 야생식물과 야생동물을 보실 수 있는 곳입니다.





    알파카 월드





    영상매체에서나 접하셨던 알파카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원래 알파카는 남아메리카의 안데스 산맥에 서식하고 있는 동물인데요. 그러한 알파카를 한국에서 만날 수 있는 곳이 알파카 월드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꼽을 수 있는 곳입니다.





    11만평이나 되는 넓은 숲에서 알파카와 함께 뛰놀다보면 시간이 가는줄 모를텐데요. 또한 알파카 뿐만 아니라 다른 다양한 동물들까지 함께 교감할 수 있기 때문에 동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좋고 아이들의 교육에도 좋은 정말 재미있는 곳입니다.



    이용시간

    10:00 ~ 18:00


    이용요금

    입장권 15,000원 알파카와 힐링산책 10,000원







    소양강 스카이워크





    노래 소양강 처녀에 나오는 소양강 위에 국내에서 제일 긴 174m의 길이를 자랑하는 스카이워크가 있습니다. 스카이워크는 다리의 밑을 유리로 해놓아 하늘을 걷는 듯한 느낌을 주는 곳인데요. 소양강의 대표적인 조형물인 소양강 처녀상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가운데에 커다란 원형극장이 있어 주위 풍경을 잘 둘러볼 수 있는 형태로 되어있으며 양쪽 끝에는 전망대가 있어 멀리까지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스카이워크 옆쪽에는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풍경을 즐기며 차까지 마시는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입장료

    2,000원





    소금산 출렁다리





    원주의 명물이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100m의 높이에 200m길이의 다리가 있는 곳으로 출렁거리는 무서운 다리 위에서 소금산의 전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진입로를 데크로 조성해놓았기 때문에 아이들도 부담없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정말 자연경관이 살아있는 곳인것 같습니다. 도심에서 벗어났다는 느낌을 제대로 받고 싶으시다면 강원도로 여행을 가셔야 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