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2020. 8. 10. 15:44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러분들은 안동하면 어떤 것이 생각나시나요? 역시 안동하면 제일 떠오르는 것은 하회마을이겠습니다. 그만큼 유적지가 눈에 띄는 도시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하지만 같이 붙어있는 청송같은 경우에는 번화가가 없기 때문에 안동으로 오는 경우도 있어 유적지만 있다고는 보기 어려운 곳입니다.





    전통이 살아있는 안동만의 멋드러짐을 현대의 느낌으로 재해석하여 꾸며놓은 공간들은 다른 지역에서는 볼 수 없는 색다른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사실 수도권쪽에 있는 관광명소들은 비슷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을 수 있는데요. 안동은 그런 느낌을 어느정도는 덜어주는 곳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안동 하회마을







    처음으로 알아볼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역시 안동 하회마을이겠습니다. 마을 자체가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있을 정도로 문화적 가치가 큰 마을입니다. 유네스코에서 평가하길 전통적인 건축물들이 조화를 이루고있어 유교적 문화가 그대로 간직되어 있다네요.





    아직도 사람들이 사는 마을이기 때문에 말 그대로 살아있는 전통이라고 할 수 있는 마을로 고려시대때 부터 이어져온 역사가 담겨져있는 마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웃는 모양을 하고 있는 탈인 하회탈이 유명한 곳인데요. 고려시대 때부터 내려져오는 유서깊은 탈이라고 합니다.



    입장료

    성인 5,000원 청소년 2,500원 어린이 1,500원


    입장시간

    하계 09:00 ~ 18:00 동계 09:00 ~ 17:00





    월영교





    안동에 살았던 이응태 부부의 사랑이야기가 담겨있어 연인들이 오기 좋은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월영대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미투리라는 이름으로 애니메이션이 제작된 적도 있고 원이엄마라는 뮤지컬도 나왔으니 찾아보시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서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이러한 이야기가 담겨있는 것 뿐만 아니라 고풍적인 느낌을 살려주는 건축방법이 매력적인 곳인데요. 또한 그러한 느낌을 잘 살려줄 수 있게 다리 밑에 분수가 뿜어져 나오면서 다리 주위에 벚꽃과 여러 나무가 심어져 있고 밤에는 등불과 함께 야경이 멋지기 때문에 밤에 가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도산서원





    하회마을과 더불어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서 유네스코로 지정된 곳 중 하나입니다. 천원짜리 지페에도 새겨져 있을만큼 우리나라를 빛낸 인물인 퇴계 이황이 자신들의 제자들을 가르치기 위해 세웠던 도산 서당에서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도산서원은 제자들을 가르쳤던 공간과 퇴계 이황을 기리는 공간 두 곳으로 나뉘어져 있어 각자 의미와 멋이 다르다고 합니다. 그리고 공자를 잇는 연성공인 쿵더청이 원장을 역임했던 적도 있어 유교적 가치가 더욱 깊은 곳이라고 하네요.



    요금

    성인 1,500원 청소년 700원 어린이 600원


    이용시간

    09:00 ~ 18:00





    부용대





    사실 처음으로 소개해드렸던 하회마을 관광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하회마을은 이름 뜻대로 강이 돌아서 나가는 마을인데요. 이렇게 강이 돌아서 나가는 쪽에 언덕이 하나 있는데 이 것이 바로 부용대입니다.





    태백산맥의 맨 끝에 해당하는 곳으로 전통이 그대로 살아있는 하회마을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와 비슷한 역할을 하고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낙동강이 휘어져서 흐르는 것을 바라보며 나룻배까지 타면 조선시대로 돌아간 느낌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하회마을과 함께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서 빠지지 않는 곳입니다.





    지례예술촌





    조선시대의 역사가 그대로 남아있는 세계문화유산인 하회마을과 도산서원이 있는 고풍스러운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서도 손꼽을 수 있는 곳입니다. 지례 예술촌은 다른 예술마을들과는 다르게 고택들이 그대로 유지되어 있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 곳입니다.





    전통이 그대로 남아있는 마을이기 때문에 전통 문화와 생활을 학습하는 체험장소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또한 소나무와 산가운데에 멋있는 고택이 있기 때문에 많은 볼거리들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하회 세계탈박물관





    하회마을의 특산품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웃는 얼굴을 하고 있는 하회탈일 것입니다. 이러한 하회마을의 색깔을 살려 마을 앞에 우리나라의 모든 탈과 세계의 여러가지 탈을 전시해놓은 하회세계탈박물관을 개관했습니다.





    240평이나 되는 곳에 여러가지 탈들이 전시되어 있는 곳인데요. 그것 말고도 한국의 모든 탈이 전시되어 있는 한국관은 13종류의 무형문화재로 등록된 탈과 지방문화재 2종류가 있어 총 200개의 탈이 있다고 합니다.



    이용시간

    09:30 ~ 18:00





    만휴정





    사람들을 TV앞에서 떠나지 못하게 했던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의 촬영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잔잔한 분위기가 어울리는 데이트 씬의 촬영장소 였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화려하지 않고 조용한 분위기가 특징인 곳입니다.




    방영한지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 드라마지만 아직까지 기억에 남아있으시다면 이 곳을 걸으시는 것도 추억이 될 수 있겠습니다. 전통이 살아있는 정자 안에서 맑게 흐르는 계곡물을 바라보고 있자면 신선놀음이 따로 없지요. 드라마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꼽을 수 있겠습니다.





    봉정사





    우리나라에선 산이 있는 곳이면 으레 절이 있기 마련입니다. 안동에도 천등산이라는 산이 있는데요. 그 산에 있는 절이 바로 봉정사입니다. 국보 제 15호 극락전이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여 역사적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봉정사 또한 유네스코에 속하는 곳인데요. 양산 통도사, 영주 부석사, 보은 법주사, 공주 마곡사등과 함께 유네스코에 등재된 산사라고 합니다. 그리고 국보 311호 대웅전까지 있다고 하니 문화유산이 정말 잘 간직되어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안동찜닭골목





    안동하면 떠오르는 음식은 바로 안동찜닭일 것입니다. 원래는 옛날통닭을 팔던 시장이었지만 양념치킨이 퍼지게 되면서 새로운 대안으로 찾은 것이 바로 찜닭이라고 합니다. 찜닭은 원래 있던 요리같지만 이 때 만들어진 퓨전요리라고 합니다.





    찜닭을 먹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다른 닭요리와는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렇기 때문에 이 시장에 찜닭이 퍼지게 되어 지금은 30여개의 찜닭 점포가 모이게 되면서 찜닭골목으로 불리고 있다고 합니다.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서 빠질 수가 없겠습니다.





    안동한지체험관




    옛 전통이 그대로 남아있는 도시 안동에 우리의 방식으로 만드는 종이인 한지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관인 안동한지체험관입니다. 영국여왕이 이곳에 다녀가면서 더욱 화제가 된 곳인데요. 우리나라의 전통을 배울 수 있는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겠습니다.







    이렇게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전통과 역사가 살아숨쉬는 안동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것에 관심이 많다면 반드시 들려야 될 곳이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