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둘러보자
    여행지 2020. 8. 5. 16:54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둘러보자

    국내여행은 가고싶은데 사람들이 여행을 많이 가는 강릉이나 부산, 속초 이런 곳들은 수도권에서 거리가 있어 어디로 여행을 갈지 많이 고민하실텐데요. 생각보다 경기도권에도 핫한 여행지가 많이 있습니다. 이번엔 그 중에서도 경기도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양평에 커다란 스타벅스가 생겼다고 합니다. 제 여자친구가 스타벅스를 굉장히 좋아하기 때문에 양평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정말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좋은 곳이 많았습니다. 한번 저와 알아보러 가실까요?



    두물머리



    두물머리라는 말이 생소하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두 강이 모여서 하나로 합치는 곳이란 뜻입니다. 이렇기 때문에 원래 양평의 두물머리 뿐만아니라 다른 지역에도 두물머리란 곳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양평의 두물머리가 가장 특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서 빠질 수 없는 곳입니다.



    북한강과 남한강이 서로 맞닿으면서 한강이 시작되는 지점인 두물머리는 주위의 산과 강에 둘러싸여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드문드문 심어져 있는 나무와 안개낀 산을 보고있다보면 산신령이 된 기분을 느낄 수 있겠네요. 이러한 분위기 때문에 영화와 드라마촬영지로 쓰였다고 합니다.



    세미원



    세미원은 양평을 대표하는 수목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냥 수목원이 아니라 역사적 가치와 문화적 가치를 둘 다 가지고 있는 수목원으로 한강 상류를 가득 채우고 있는 연꽃들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한강의 수질을 깨끗하게 만들기 위해서 물을 정화시키는 능력이 뛰어난 연꽃을 심으면서 세미원이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역사를 잘 보존하기 위해서 연꽃박물관과 세계수련전시관이 있는 온실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는 세미원을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추천드립니다.


    입장료

    개인 5,000원 단체 4,500원

    이용시간

    하계 09:00 ~ 22:00 동계 09:00 ~ 18:00



    용문사



    양평을 대표하는 산인 용문산에 있는 양평을 대표하는 절 용문사입니다. 신덕왕 시절 대경대사가 창건한 용문사는 깊은 역사가 있는 곳입니다. 일본군에 불태워지는 수모까지 겪었지만 몇번씩 다시 재건되면서 그 자리를 당당하게 지키고 있습니다.



    용문사는 천년이나 된 커다란 은행나무가 있어 템플스테이를 하며 은행나무의 정기를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보물 제531호인 정지국사부도비와 보물 제1790호인 금동관음보살좌상까지 있어 문화적 가치또한 뛰어난 곳입니다.



    양평 레일바이크



    무려 왕복 6.4km에 달하는 거리를 레일바이크를 타고 천천히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경기도 임에도 불구하고 남한강과 북한강이 보여주는 풍경을 그대로 감상할 수 있어 자연친화적인 풍경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사계절마다 보여주는 풍경이 다르기 때문에 언제 찾아가도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매력이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가을에는 노랗게 물든 용문산의 은행나무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겨울에는 하얀 눈꽃을 감상할 수 있는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들만한 곳입니다.


    이용요금

    2인 탑승 30,000원 4인 탑승 38,000원

    이용시간

    09:00 ~ 16:30



    양평 들꽃수목원



    사람들이 바글바글하게 살고 있어 자연과는 거리가 멀다고 할 수 있는 수도권에서 자연을 접할 수 있는 수목원입니다. 수목원을 남한강이 감아지나가면서 굽이치는 강을 꽃이 꾸며주면서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들꽃수목원이라는 이름에 어울리게 여러 들꽃과 허브가 눈을 즐겁게 해주는 곳입니다. 세계의 여러 들꽃을 볼 수 있는 곳인데요. 자연생태박물관까지 마련되어 있어 여러 야생화를 볼 수 있으며 허브정원까지 있어 허브향속에서 힐링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입장료

    성인 8,000원 청소년 6,000원

    이용시간

    하계 9:30 ~ 18:00 동계 09:30 ~ 17:00



    다산유적지



    수원 화성을 짓는데 쓰인 거중기를 개발하신 분입니다. 조선시대 실학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다산 정약용 선생의 생가입니다. 정약용 선생이 이곳에서 태어나기도 했고 길고 긴 벼슬생활 끝에 남은 여생을 보낸 곳이기도 합니다.



    다산 정약용 선생의 생가라는 공간에 걸맞게 정약용 선생이 발명한 거중기에 대한 자료와 정약용 선생의 저서로 유명한 목민심서와 경세유표의 동판까지 있어 역사적 가치가 높은 곳입니다. 또한 한강을 바탕으로한 생태공원까지 있어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역사적 가치가 가장 높은곳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용시간

    09:00 ~ 18:00



    국립산음 자연휴양림



    제대로 된 휴양림을 즐기려면 강원도에나 가야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수도권에서도 제대로 된 휴양림을 즐길 수 있는 곳이 국립산음 자연휴양림입니다. 뺵뺵한 나무 뿐만 아니라 9갈래나 되는 계곡물이 흐르는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매표소에서 휴양림까지 걸어가는 3km의 길을 아름답게 꾸며놓은 산책로가 있으며 약수터와 소원을 비는 바위 등 가는 길을 심심하지 않게 여러가지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산림치유지도사가 운영하는 여러 산림치유 프로그램까지 있어 즐길거리까지 충분한 곳입니다.


    이용시간

    09:00 ~ 18:00



    중원계곡



    용문산의 동쪽에 있는 중원산에 있는 계곡으로 수도권에서 가까운 계곡으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큼직큼직한 기암바위와 그 기암바위를 타고 흐르는 3단 폭포가 아름다운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그리고 그 폭포 아래 천연수영장이 만들어져 여름의 더위를 몰아내줍니다.



    중미산천문대



    요즘에는 하늘을 봐도 아름다운 별을 볼 수 없습니다. 특히 수도권에 사시는 분들은 더더욱 그럴텐데요. 중미산천문대는 해발 420M에 위치한 천문대로 수도권에서 가장 별을 많이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이러한 장점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의 천문우주과학의 교육을 위해 체험학습을 최초로 도입한 곳입니다. 천문학에 대한 전문 강사들이 준비되어 있어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정말로 속이 꽉 찬 천문학 교육을 하고 있는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이용시간

    19:00 ~ 23:00



    양평 더 그림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양평 더 그림입니다. 3430평의 조그마한 정원인데요. 이러한 조그마한 정원을 꽃과 수풀, 그리고 여러 조형물로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나게 꾸며놓았습니다.



    트렌디한 느낌으로 꾸며놓아 사진을 찍을 곳이 많아 SNS를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또한 이러한 분위기 때문에 드라마, 영화의 촬영지로 쓰이기도 했다고 하네요.


    입장료

    성인 7,000원

    이용시간

    10:00 ~ 일몰까지




    이렇게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수도권에서 자연을 즐기고 싶다하시면 양평으로 가보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