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자
    여행지 2020. 8. 4. 18:45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자



    우리나라는 사람들이 수도권에 집중적으로 모여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사람이 많이 사는 도시를 꼽자면 거기서 수원이 빠지지 않을 것입니다. 경기도청이 자리잡고 있으며 유네스코인 수원 화성이 있는 경기도 하면 떠오르는 도시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도시라고 할수 있겠는데요.그만큼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도 풍부하게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수원 화성과 같은 유적지들과 더불어 고풍스러운 분위기에 트렌디함을 더한 행리단길, 그리고 광교호수공원과 같은 깔끔하고 세련된 공원들까지 여러가지 매력이 존재하는 수원의 여행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교호수공원



    원래 원천유원지가 있었던 원천저수지와 신대저수지를 광교신도시를 세우면서 호수공원으로 새롭게 단장한 곳입니다. 신도시와 함께 지어진 공원인만큼 깔끔하고 세련된 모습이 특징인 곳인데요. 광교신도시의 랜드마크인만큼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빠뜨릴 수 없는 곳입니다.



    특히 호수 주변을 가볍게 거닐 수 있게 만들어 놓은 어반 레비는 은은한 조명과 함께 운치있는 풍경이 자랑인 곳인데요. 어반레비 뿐만 아니라 캠핑, 물놀이, 수상스포츠 등등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하늘전망대와 여러 쉼터들이 자연과 어울려 쉴 수 있는 곳을 만들어냈습니다.



    행리단길



    화성의 성벽안은 개발이 엄격하게 규제되었기 때문에 높은 건물들이 없고 오래된 건물들이 많은 곳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원래는 번화가였었지만 점점 사람들의 발길이 끊기는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운치있고 아기자기한 느낌을 그대로 살려 행리단길, 행궁길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예전 건물들을 활용한 고풍스러운 카페들이 들어서 있어 엔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요. 이러한 카페들 뿐만 아니라 가죽 공방을 비롯한 여러 공방들이 아기자기하게 들어서 있어 데이트 코스로 정말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서 데이트 코스로 가장 어울리는 곳이겠습니다.



    해우재



    절에서 화장실을 해우소라고 부르는 것을 아시나요? 해우재는 거기서 이름을 따온 화장실 문화공원입니다. 볼일을 보는 사람들의 형상을 한 조형물들과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여러 귀여운 건축물들이 있는 곳입니다. 또한 어린이들의 교육에 도움이 될 배변활동에 관한 박물관도 있으므로 교육적인 곳입니다.


    이용시간

    하계 10:00 ~ 18:00 동계 10:00 ~ 17:00



    방화수류정



    방화수류정은 꽃을 찾고 버들을 따라 노닌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이러한 뜻에 어울리게 주위에 자연경관이 정말 끝내주는 곳인데요. 4개의 각루가 각각 다른 모습을 가지고 있어 조형미가 아름다운 곳입니다.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서 조형미가 가장 뛰어난 곳입니다.



    화성행궁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정조대왕능행차를 아시나요? 그 행사의 끝은 바로 이 화성행궁인데요. 화성행궁은 행차를 하던 임금님의 임시 거처로 무려 576칸이나 되는 엄청난 크기가 자랑인 곳입니다. 옛 건축양식이 그대로 남아있으며 매주 주말에 공연을 하는 등 여러 행사가 있는 곳입니다.



    노을빛 전망대



    수원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수 있어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꼽는다면 빠지지 않는 곳입니다. 수원 제일교회의 옥상이 바로 노을빛 전망대인데요. 수원 제일교회 건물 자체가 서양적인 느낌의 건축물이기 때문에 노트르담 드 파리를 연상케 하는 느낌을 줍니다. 망원경까지 마련되어 있어 전망대로 좋은 곳입니다.


    이용시간

    14:00 ~ 20:00



    남문통닭거리



    원래부터 용성통닭, 장안통닭, 일미통닭 3개의 옛날치킨집이 자리잡으면서 사람이 북적거리던 골목이었는데요. 수원 왕갈비 통닭이 나왔던 영화 극한직업이 천만관객수를 달성하게 되면서 사람이 더욱 몰리게 되었습니다.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중에 가장 맛있는 먹거리가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동시장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서 빠질 수 없는 곳입니다. 백종원의 푸드트럭에서 나오면서 인기가 더 많아진 곳인데요. 다양한 먹거리를 파는 푸드트럭 뿐만 아니라 순대전골이 일품인 순대골목까지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먹거리 뿐만 아니라 없는 물건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물건을 파는 시장입니다.



    나혜석거리



    수원역과 더불어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핫한 동네인 인계동의 중심거리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우리나라의 최초의 여성화가 나혜석을 기리는 거리인 나혜석거리는 그녀를 기리는 동상이 있습니다. 그리고 수원의 모든 먹거리가 모여있다고 할 수 있을만큼 음식점과 술집들이 가득해 저녁시간만 지나면 사람들이 붐비는 곳입니다.



    효원공원



    인계동과 경기도 문화의전당이 있는 수원의 핫플레이스 한 가운데에 있는 공원입니다.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 속에서 잠시 쉬어가는 느낌을 줄 수 있는 공원인데요. 효를 상징하는 각종 조형물들이 이 곳을 더욱 힐링플레이스로 만들어줍니다.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서 한적함을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렇게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수원 화성이 있는 만큼 아름다운 유적지가 가득한 곳입니다. 그리고 한산한 느낌이 일품인 곳입니다. 그러면서도 행리단길과 나혜석거리, 통닭거리등 사람들이 많은 곳도 있어 여러가지 즐거움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