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가자
    여행지 2020. 8. 4. 16:30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가자


    우리나라는 수도권에 많은 인구가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이 많은 만큼 인프라 같은 것도 굉장히 발달되어 있는데요. 하지만 우리 생활반경에서 별로 떨어지지 않은 곳이기 때문에 관광과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매일 봐왔던 풍경이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 다른 지역에 비해 없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수도권에 사시는 분들에게는 다른 지역보다 가깝기 때문에 부담없이 가기 편한 곳이기도 한데요. 그러면서도 트렌디한 매력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경주같은 곳엔 밀리기는 하지만 생각보다 유적지도 많은 곳입니다. 특히 수원 화성같은 유네스코를 포함해 인천 강화도에는 고인돌까지 있어 유적지에서도 다른 지방에 지지 않는 곳이기도 하는데요. 정말 어느 것 하나 빠지는 것이 없는 지역인 만큼 여러 여행지가 있는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강이 흐르는 와중에 산으로 둘러싸인 가평의 자연적 아름다움을 잘 표현한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대한민국에서 수목원을 꼽으라면 빠질 수 없는 곳으로 자연하면 강원도를 떠올리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가평도 전혀 밀리지 않는 곳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입니다.



    계절별로 꾸며놓아 볼거리가 많으며 여러가지 축제 등 행사도 많이 하기 때문에 어떠한 행사가 하는지 알아보고 맞춰서 가는 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겠네요. 그리고 10가지가 넘는 테마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심심할 틈이 없고 SNS에 올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카페 등 여러 요소가 많기 때문에 정말 좋은 수목원입니다.


    입장료

    성인 9,500원 청소년 7,000원 어린이 6,000원


    개방시간

    연중무휴 08:30 ~ 20:00



    헤이리 예술마을



    이번에 소개해드릴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헤이리 예술마을입니다. 경기도 북부에 위치한 파주에 있는 마을인데요. 15만평의 넓이에 달하는 마을을 380명의 여러 예술가들이 꾸며놓은 마을인데요. 그러면서도 생태를 그대로 보존해놓아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한국 민속촌


    다음으로 알아볼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한국의 전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한국 민속촌입니다. 지역별로 다른 우리나라의 전통건축양식을 잘 표현해놓은 곳입니다. 또한 우리나라의 옛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도 많이 있는 곳이지요.



    그리고 여러가지 기념품들을 팔고 있으며 여러가지 전통 먹거리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야간 개장을 하고 있는데요. 야간개장을 할 때에는 한국의 전통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밤에 어울리는 여러가지 조형물들이 눈을 즐겁게 해주는 곳입니다.


    입장료

    성인 입장권 22,000원 자유이용권 30,000원


    이용시간

    8월 평일 10:00 ~ 19:00 금토일(공휴일) 10:00~ 21:30



    수원 화성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의 유적지 하면 빠질 수 없는 곳입니다. 정조대왕이 자신의 아버지 수양대군의 묘가 있는 수원으로 천도를 하기 위해서 지은 성인데요. 정약용이 개발한 거중기로 지어진 화성은 조선시대때 만들어진 성의 정수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창룡문, 화서문, 장안문, 팔달문 4개의 문 뿐만 아니라 방화수류정을 포함한 여러가지 구조물들이 있어 그것들을 구경하다보면 시간가는줄 모르는 곳입니다. 또한 성벽 주변에 등불을 비추어 놓으면서 밤에는 더욱 정취있는 곳으로 바뀌는 곳입니다. 화성열차를 타고 한바퀴 돌아보시는 것도 구경하기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임진각 평화누리



    대한민국 최북단이라고 할 수 있는 파주 임진각에 들판이 드넓게 펼쳐진 공원이 있는 곳입니다. 바람개비와 함께 여러 조형물들이 아름답게 꾸며진 곳인데요. 그리고 가운데에 공연장이 있어 여러 공연이 열리는 곳이니 알아보고 가시는 것도 좋겠네요.



    에버랜드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꼽을 때 빼놓을 수 없는 곳입니다. 경기도에서 가장 큰 테마파크라고 할 수 있는 곳으로 티익스프레스를 포함한 여러가지 놀이기구뿐만 아니라 여러 동물들이 있는 동물원, 그리고 형형색색 이쁜 꽃으로 꾸며진 수목원까지 하루종일 있어도 시간이 부족한 곳입니다.


    입장료

    성인 56,000원


    이용시간

    10:00 ~ 21:00



    쁘띠프랑스



    여름에 빠지로 유명한 가평에 있는 문화공간입니다. 프랑스의 마을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느낌을 주는 곳인데요. 한국에선 느낄 수 없는 아기자기한 느낌이 특징인 곳입니다. 생택쥐베리의 어린왕자를 포함한 여러가지 테마를 주제로 공간들을 나눠놓아서 지루할 틈이 없는 곳이기도 합니다.


    입장료

    성인 10,000원 청소년 8,000원 어린이 6,000원


    이용시간

    09:00 ~ 18:00



    용인 농촌테마파크



    농촌을 체험하기 위해선 호남지방까지 가야되나 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수도권인 경기도 용인에도 농촌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러 농업방식을 그대로 재현해 놓은 곳이 특징으로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서 빼놓을 수 없겠습니다.


    입장료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


    이용시간

    동절기 09:30 ~ 16:30 하절기 09:30 ~ 17:30



    광명동굴



    원래는 일제시대 때 사용되던 광산이었지만 그대로 폐광된 곳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광명시에서 이 곳을 관광지로 꾸며내면서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했는데요. 여러가지 조형물들과 함께 문화공간으로 꾸며져있는 곳입니다. 또한 광부들의 흔적 또한 남아있어 역사적 가치도 많은 곳입니다.



    판문점 공동경비구역



    공동경비구역 JSA의 촬영장소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분단의 아픔을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의 역사가 고스란히 담긴 곳입니다. 아직까지도 통일 되지 못한 사람들의 염원이 담겨있는 곳이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역사적가치 때문에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꼽을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수원화성 같은 유적지부터 에버랜드같은 테마파크, 그리고 헤이리 예술마을같은 데이트명소까지 빠지는 곳이 없는 경기도 여행 다같이 떠나보는게 어떨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