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가자
    여행지 2020. 7. 20. 22:00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가자

    강원도에는 강릉, 속초 등등 푸르른 산과 깨끗한 바다가 아름다운 관광지로 이름을 떨치는 곳이 있습니다. 하지만 원주도 그러한 관광지에 밀리지 않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역시가 없는 강원도에서 인구수가 제일 많은 도시입니다.

    한국에서 고려대 서울대와 함께 으뜸으로 치는 대학교인 연세대의 캠퍼스가 있을 정도로 사람의 왕래가 많은 도시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그만큼 관광자원 또한 발달해있다고 유추해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수도권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도시는 인구가 떨어지고 있는 추세인데 지속적으로 인구가 오르고 있는 도시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정철의 관동별곡에 등장하는 치악산이 있는 도시입니다. 또한 이중환의 택리지에 나오길 조선부터 수도로 이어진 서울 즉 한양이랑 거리가 가깝기도 하고 산기슭이 있어 풍경이 좋기 때문에 사대부들이 이 곳에 즐겨 살았다는 기록이 남아있습니다.

    또한 강원도에 생기는 신도시인 강원혁신도시가 원주에 있으며 원주기업도시가 계획되어 기업들이 많이 모여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그리고 지리적으로는 서쪽으로 경기도 여주와 양평, 남쪽으로는 충북 충주와 제천, 동쪽으로는 강원도 영월과 횡선 등등 충청도와 경기도 그리고 강원도끼리 맞닿아 있기 때문에 팔도의 여러 특징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것도 특징입니다.

    이러한 특징을 가진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그만큼 다양한 관광지가 있겠습니다. 그 중에서 처음으로 알려드릴 곳은 바로 뮤지엄 산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가인 안도 타다오가 설계를 하여 만든 공간인데요. 안도 타다오는 자그마한 건축물을 아기자기하게 만들어내는 것이 탁월하기 때문에 뮤지엄 산에도 그 매력이 그대로 드러나있습니다.

    또한 빛을 이용하여 예술을 펼치는 제임스 터렐의 작품들이 뮤지엄 산을 꾸며주고 있는데요. 산 한가운데 나무에 둘러싸여 아기자기한 건축물과 화려한 예술품들이 가득한 곳입니다. 또한 여러가지 수공품을 만드는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연인이나 가족끼리 즐겨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두번째로 알려드릴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간현관광지입니다. 간현관광지는 간현 협곡에 마련되있는 관광지인데요. 이 곳은 강이지만 바닷가 처럼 넓은 백사장이 있어 마치 바닷가 같은 풍경을 간직하고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그런 백사장 옆에는 커다란 바위들이 있어 멋있습니다.

    그리고 주위에 소금산암벽공원, 두몽폭포등 여러 볼거리들이 인접해있기 때문에 지리적으로도 위치가 좋습니다. 또한 아까 말했던 풍경들을 감상하며 야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캠핑을 즐기기도 좋은 곳이라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안성맞춤이겠습니다.

    다음으로 알아볼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치악산 국립공원 구룡사지구입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치악산은 관동별곡에도 나올 만큼 예전부터 유명한 장소였는데요. 신라 문무왕 때 의상대사에 의해 지어진 이 곳은 조선 숙종 때 다시 재정비를 했다고 합니다.

    이 곳은 치악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인데요. 치악산에 길을 터놓아 뺵뺵한 나무사이로 산림욕을 하는 느낌으로 지나갈 수 있죠. 또한 산책로도 잘 만들어 놓아 힐링을 할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합니다. 치악산 국립공원으로 들어가는 입구중에 가장 빼어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로 소개해드릴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원주 레일파크입니다. 한산한 분위기와 확 트인 전경을 자랑하는 레일바이크인데요. 코스가 험난하지 않아 정말 여유롭게 이런 전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또한 치악산의 전경과 치악산을 굽이흐르는 강까지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또한 여섯개의 터널이 있는데 각각의 테마가 존재하여 심심할 틈이 없다고 하는데요. 연인들이 가서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는 사랑고백터널, 그리고 안에서 소리를 지르며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고함터널등 여러가지 테마의 이벤트들을 준비해놨으니 기대해보셔도 좋겠습니다.

    이번에 알아볼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박경리 문학공원입니다. 우리나라 교육과정에도 박경리의 소설이 여럿 등장할 정도로 유명한 사람인데요. 특히 이 박경리 문학공원은 박경리의 유명한 소설인 토지를 집필하였던 곳을 그대로 남겨놓았다고 하니 이 작가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한번 들려보시길 권하겠습니다.

    또한 토지에 나왔던 곳을 그대로 꾸며놓은 홍이동산, 평사리마당, 용두레벌이 남아있어 토지를 감명깊게 읽으신 분들은 마치 작품에 그대로 들어와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전국의 문학인들이 모이는 토지문학제가 개최된다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미리 알아보고 오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두 주인공을 캐릭터로 하는 여러가지 관광상품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굿즈처럼 하나 마련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여섯번째로 알려드릴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치악산 바로봉입니다. 무려 해발 1288m 높이에 있는 봉우리인데요. 1288m라는 높이를 들으면 올라가기 힘들어 보이실지도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험난하지 않고 거리가 멀지 않아 가벼운 마음으로 오르기 좋은 곳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가볍게 오른 마음과는 다르게 보이는 풍경은 정말 좋은 곳인데요. 높이가 높이인지라 원주가 한눈에 보이는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이 곳은 금강초롱이라는 치악산의 깃대종인 꽃이 있는데요. 보라색의 화려하진 않지만 아름다운 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르는 중간에 입석사라는 절에서 쉬어갈 수도 있어 좋은 산행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음으로 알려드릴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센츄리21 컨트리클럽입니다. 이 곳은 원주에 있는 골프클럽인데요. 다른 곳의 골프 클럽과는 다르게 면적이 약 290만평으로 엄청난 크기를 자랑하기 때문에 골프를 자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제대로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이 곳을 꼭 들려야 하겠습니다.

    면적이 넓은 만큼 다양한 코스가 이루어져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자연속에 녹아든 코스를 보고 있으면 내가 골프를 하는 건지 신선놀음을 하는 건지 구분이 안될 정도라고 합니다. 또한 놀이동산, 눈썰매장, 농구장 등 여러가지 부대시설들이 있어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여덟번째로 알아볼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바로 백운산 자연휴양림입니다. 백운산은 충북 제천에서부터 원주까지 이어져있는 커다란 산인데요. 그 중에서 백운산 자연휴양림은 해발 1087m에 위치하여 높은 산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인데요. 이렇게 높은 높이에도 불구하고 교통이 좋기 때문에 편하게 갈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또다른 장점으로는 여러가지 나무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나무 자체가 아름다운 조경목과 언제나 푸르른 나무인 천연활엽수들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 이 곳만의 개성이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또한 고라니와 맷돼지, 너구리 등 자연이 보존되어 있는 곳에서만 볼 수 있는 여러 동물들과 금낭화, 매발톱, 노루귀 등 다양한 야생화들이 있으니 자연을 있는 그대로 체험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아홉번째는 원주 역사 박물관입니다. 원주에 대한 역사가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여러 원주의 설화에 대해서 공부할 수 있는 만큼 교육에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역사 하면 고리타분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역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도 많기 때문에 자료 정리가 잘 되어있는 이 곳을 오셔야 되겠습니다. 또한 원주의 독립운동가 분들이 잘 정리되어있으므로 애국심을 높여주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알아볼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허브팜입니다. 원주가 산지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허브들을 비롯해 천여가지나 되는 식물들을 키우고 있는 박물관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식물이 잘 꾸며져 있기 때문에 연인끼리 데이트를 하러 오기 좋은 곳입니다.

    이렇게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역시 강원도의 최대도시인만큼 관광지가 많은 것 같습니다. 서울과 거리도 가까운 편이니 가볍게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