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보자
    여행지 2020. 7. 20. 15:59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보자

    여러분들은 양양이란 도시에 대해서 들어본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사실 잘 모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동원훈련을 가게 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동원훈련을 가던 당시에는 경기도에 사는 내가 왜 강원도 양양까지 가서 동원훈련을 받아야 되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 였는데요. 심지어 두번째 훈련땐 출발하는 버스를 놓치게 되면서 강릉터미널에서 택시를 갈아타고 가면서 돈은 돈대로 쓰고 마음만 급해서 발을 동동 구르면서 갔었는데요. 심지어 비까지 왔었지만 그 상황에서 제가 보았던 바깥의 풍경은 정말 분위기가 있었습니다. 오히려 비가 와서 더 좋았던 것일까요. 한적한 바닷가에서 소나무들이 비바람에 휘날리는 모습을 보니 외로움을 더 즐길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이러한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의 특징으로는 강원도에서 사람들이 많이 들리는 강릉과 속초가 가까이 있다는 것이 있겠습니다. 이번 여름 휴가를 맞아서 속초 양양 강릉으로 이어져 내려오는 여행코스를 잡을 수도 있는 곳입니다. 거기에 이 곳 자체의 특징은 역시 바닷가가 맞닿아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죠. xx10경 xx8경 등 도시마다 여러 경치를 꼽아 놓은 것이 있지만 특히 강원도 지방의 경치를 모아놓은 관동8경중의 하나인 낙산사와 낙산사 해수욕장이 있는 곳이죠. 거기에 속초에 걸쳐 있는 설악산 국립공원까지 양양에 있어 산과 바다 둘다 경치가 좋은 곳입니다.

    이렇기 때문에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도 풍부하게 있겠습니다.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알아볼 곳은 남대천입니다. 여러 지역에 남대천이라는 이름의 하천이 있을 정도로 흔한 이름인데요. 하지만 양양의 남대천은 다른 곳의 남대천과 조금 다릅니다. 양양 8경중 하나에 들어가기도 하며 낙산사 해수욕장과 굉장히 가깝기 때문에 지리적으로도 좋은 위치에 속해있죠. 또한 이 곳은 하천에서 태어나 바다에서 생애를 보내다가 다시 알을 낳기 위해서 하천으로 돌아오는 연어들이 모여드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연어 뿐만 아니라 강으로 다시 돌아와서 알을 낳는 다른 물고기들도 많은 곳으로 유명하죠. 탁트인 광경이 매력적인 곳으로 조용히 시간을 보내시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좋겠습니다.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남애항입니다. 매화가 피고 지는 모습의 낙매라고 지칭되다가 남쪽바다라는 뜻의 남애항이란 이름으로 정착된 항구인데요. 강원도의 3대 미항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다른 3대 미항으로는 강릉의 심곡항, 삼척의 초곡항이 있습니다. 3대 미항이라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이 항구를 전망대에서 바라볼 수도 있습니다. 아래가 훤히 보이는 스카이워크식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말 그대로 하늘을 걸으면서 바다 풍경을 바라볼 수 있는 곳이죠. 별로 높은 높이의 스카이워크는 아니지만 오히려 적당한 높이에 있기 때문에 파도가 바위에 부숴지는 것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스카이워크에서 바라보는 해안선은 말 그대로 해안가의 낭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음으로 알려드릴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낙산사 해수욕장입니다. 강원도의 8가지 아름다운 경치를 뜻하는 관동 8경에도 속하는 곳이기 때문에 경치의 아름다움이 뛰어난 곳입니다. 그리고 강릉의 경포대해수욕장, 부산의 해운대해수욕장과 함께 3대 해수욕장에 속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사실 이정도만으로도 이 해수욕장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겠죠. 거기에 낙산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고 하니 제가 굳이 설명 안해도 얼마나 가치가 있는가는 증명되었다고 봅니다. 또한 가까운데에 낙산항이 있기 때문에 갓잡은 회를 맛보기도 좋은 곳입니다. 또한 아름다우면서도 파도가 별로 높지않아 해수욕을 즐기기도 좋고 겨울에는 해돋이를 보기 좋은 곳이라고 하네요.

    네번째로 알아볼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휴휴암입니다. 불교에서는 살면서 엄청나게 많은 번뇌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한 번뇌를 쉬어가는 의미로 지어진 절이 휴휴암입니다. 주위의 기암괴석과 함께 어울리게 다른 절들 보다는 좀 더 웅장한 느낌을 가지고 있는 절입니다. 그리고 이 곳이 유명세를 타게 된 이유는 바닷가와 맞닿아 있는 곳인데 가까운 해변에서 관세음보살님을 그대로 닮은 형상의 바위가 발견되었기 때문입니다. 종교의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서피비치입니다. 한국의 이비자라고 불리는 곳인데요. 그만큼 굉장히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곳입니다. 탁트인 바닷가와 새하얀 모래사장과 어울리는 펍과 바 등이 모여있는 곳인데요. 해변가에서 파티를 벌일 수 있는 곳이라면 대한민국에서 이 곳이 유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거기에 해양 레저스포츠를 즐기기도 좋은 곳인데요. 특히 서핑보트를 대여할 수 있는 곳과 함께 서핑 강습 프로그램이 잘 되있어 서핑을 배워보려는 사람이나 서핑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곳입니다. 낮에는 신나게 서핑을 하다가 밤에는 바닷가의 야경을 보며 술을 마시면 하루를 재미있게 보낼 수 있겠죠.

    여섯번째로 알아볼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낙산사입니다. 사실 낙산 해수욕장은 8경에 속한다고 하기 어려운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절이 진짜 역사가 있는 관동 8경에 속하는 곳입니다. 양양을 대표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이곳에 있는 정자인 낙산사의상대는 대한민국에서도 손에 꼽는 일출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등학교 교육과정에서 배우는 관동별곡에서도 이 곳이 등장할 정도로 아름다운 곳이라고 합니다. 또한 역사적 가치도 상당해서 낙산사 7층석탑, 해수관음상 등등 여러 유적들도 많다고 하니 양양을 들렸다면 반드시 가봐야되겠죠.

    일곱번째로 얘기해드릴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하조대입니다. 조선시대의 개국공신인 하륜과 조준이 말년에 세월을 보낸 곳이라고 하여 하조대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양양8경에 속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커다란 기암절벽에 간간히 자라있는 소나무와 함께 기암절벽에 부딪치는 파도소리와 함께 저 멀리 바다를 바라보면 정말 속이 뻥 뚫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낙산사의상대와 함께 양양의 유명한 일출 명소중에 하나입니다.

    이번에 알아볼 양양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오색약수입니다. 대한민국은 국토의 70퍼센트가 산지일 정도로 산이 많은 곳인데요. 수많은 산마다 각자 약수터가 있을 정도로 여러가지 약수가 있습니다. 그만큼 효능도 여러가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색약수는 그중에서도 특별한 곳입니다. 자그마한 하천이 흐르는 곳에서 세군데 약수가 흐르는 곳이 있다고 하는데요. 오색 약수는 특히나 다량의 철분과 탄산수 성분이 들어있어 몸에 좋은 약수라고 합니다. 그리고 여름에는 푸르른 나무, 가을에는 울긋불긋하게 물든 단풍들이 눈을 즐겁게 해주는 곳입니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양양 5일장입니다. 5일마다 열린다고해서 5일장인데요. 매월 4일부터 시작해 9, 14, 19, 24, 29일에 열린다고 하니 미리 날짜를 잡아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른 지역을 대표하는 시장들은 다들 점포식으로 새롭게 단장한 곳들이 대부분인데요. 양양 5일장은 전통 그대로의 느낌을 간직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서쪽으로는 설악산, 동쪽으로는 해변이 있는 곳이기 때문에 산과 바다에서 나는 먹거리들이 풍부하다는 것 또한 장점입니다.

    벌써 마지막 순서네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죽도해수욕장입니다. 원래는 수심이 얕아 가족들끼리 적당히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해수욕장 이었는데요. 방파제가 건설됨에 따라 파도의 높이가 높아지고 그러면서 서퍼들에게 인기가 많아진 해수욕장이라고 합니다. 서피비치가 파티를 즐기면서 서핑을 즐기는 곳이라면 이 곳은 온전히 서핑을 즐기기 위한 곳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이렇게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에 있는 속초와 강릉에게 가려져 빛을 못보는 곳처럼 보였지만 양양도 양양만의 특징이 살아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