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자
    여행지 2020. 7. 18. 12:56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자

    대한민국은 세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반도입니다. 서울과 경기도에 집중되어 있는 수도권에 사시는 분들은 잘 모르시겠지만 반도이기 때문에 바다와 연관되어 있는 도시가 많은 편인데요. 그중에서 통영은 바다의 땅 통영이라고 불릴만큼 으뜸인 곳입니다. 특히 통영의 8가지 아름다운 경치라고 해서 통영 8경이라 불리는 것 중 하나인 통영대교는 밤에 어둡지만 푸르른 색으로 물들어 있는 바다를 초록색 조명으로 밝혀주어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해양 관광도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애초에 통영이라는 도시 이름 자체가 삼도수군통제영을 줄인 단어인데요. 요즘 가성비 댓글 드립때문에 별별 곳에서 자주 보게 되는 단어인 삼도수군통제사가 삼도수군통제영의 대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으로 치자면 해군참모본부와 같은 위치를 가지고 있는 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만큼 군사적으로 중요한 도시라고 할 수 있겠지만 그냥 군대가 아니라 해군인 만큼 바다와도 관련이 많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통영시 자체가 섬으로 구성되어 있기도 하고 심지어 그 섬들이 대한민국 최초의 해상국립공원인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해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지금은 바다의 땅이라고 불리는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지만 예전에는 동양의 나폴리라고 불렸다고 합니다. 나폴리라는 도시가 이탈리아에서 해양도시로 유명한 만큼 통영도 비슷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는 얘기겠습니다. 또한 이선균과 정려원이 열연했던 드라마 검사내전에서 촬영지로 쓰이면서 한번 더 유명세를 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바다의 땅이라고 불리는데요. 우리나라 남해쪽에 위치해있으며 육지도 통영시에 포함되어 있지만 섬도 무려 150개나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색깔을 가지고 있는 곳인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처음으로 알아볼 곳은 바로 통영 케이블카입니다. 여수, 남해 등등 남해안쪽에 있는 도시들은 해상 케이블카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다 똑같은 해상 케이블카가 아니라 각각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지금 알아볼 통영케이블카는 스위스에서 개발한 최신 기술이 쓰여 안전성이 돋보이며 길이도 1975m로 관광용도로 쓰이는 케이블카중에선 길이가 가장 긴 곳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한려해상국립공원을 그대로 볼 수 있는 뷰가 최고인 곳입니다.

    다음으로 알아볼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연화도입니다. 통영하면 역시 150개로 이루어진 섬들이 관광자원으로 활용된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150개의 섬중에서도 아름다움으로 손에 꼽는 연화도가 있겠습니다. 연화도란 이름의 뜻은 연꽃모양의 섬이란 의미인데요. 연애의 발견이라는 드라마에서 나오게 되면서 이름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돌돔, 참돔, 감성돔 등등 여러가지 고급 어종들이 잡히는 낚시터로 유명했었지만 다양한 레저스포츠들이 자리잡게 되면서 관광지로서의 인기가 더욱 올라갔습니다.

    세번째로 알려드릴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장사도 해상공원입니다. 통영을 대표하는 여행지라고 할 수 있을만큼 많이 알려지기도 했고 그만큼 해상공원만의 매력을 간직하고 있는 곳입니다. 해상공원이라고 해서 바다의 풍경만이 좋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전혀 아닙니다. 천연기념물인 동박새, 팔색조 등등이 있으며 섬에 빽빽하게 심어져 있는 10만그루의 후박나무와 동백나무는 푸르른 자연을 몸으로 느끼게 해줍니다. 그리고 전지현과 김수현이 출연하며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를 포함해 함부로 애틋하게, 따뜻한 말 한마디 등 여러가지 드라마가 촬영되었던 촬영지로 드라마를 보셨던 분이라면 얼마나 아름다운 곳인지 설명을 더 안해도 알 수 있으시겠습니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강구안 골목입니다. 경리단길이나 가로수길, 연수동 거리 등등 트렌디한 거리는 서울이나 수도권지방에 몰려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실겁니다. 하지만 경주의 황리단길 통영의 강구안 골목 등등 지방에도 세련된 느낌의 골목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특히 강구안 골목은 우리네 어렸을 적 골목의 느낌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전혀 촌스럽지 않은 느낌을 가지고 있는 신기한 곳입니다. 옛골목의 느낌을 가고 있는 만큼 빈티지한 감성이 충만하며 프리마켓이 열리면서 그 감성을 한층 더해줍니다. 그리고 통영의 위인이라고 할 수 있는 화가 이중섭과 백석 시인의 작품들이 곳곳에 있다고 하니 관심이 있으시면 더욱 가기 좋겠습니다.

    다섯번째로 알려드릴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이순신 공원입니다. 삼도수군통제영이 있었던 곳인 만큼 그 곳의 총책임자라고 할 수 있는 삼도수군통제사 이순신과도 관련이 많은 곳입니다. 그런 곳이기 때문에 바로 이순신 공원이 통영에 있는 것입니다. 특히 통영은 임진왜란 3대 대첩 중 하나인 한산대첩이 일어났던 곳이기도 합니다. 망일봉이라는 봉우리쪽에 자리잡고 있어 높은 곳에서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그런 장소에 전망대가 있어 바다를 둘러보기 좋으며 공원 주위로 산책로가 나있어 바다풍경을 보며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여섯번째로 소개해드릴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미래사 편백나무숲입니다. 편백나무는 피톤치드의 효용성이 알려지게 되면서 많이 유명하게 된 이후로 사람들이 편백나무를 많이 찾고 있는데요. 산속에 있는 고요한 절과 함께 피톤치드의 효용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 미래사 편백나무숲입니다. 편백나무는 유명세를 탄지 얼마 되지 않아 많이 심어진 곳이 별로 없다고 할 수 있는데요. 미래사 편백나무 숲은 70년 전에 일본인이 심어둔 것이 점점 자라나 숲을 이루게 된 곳으로 깊은 산속에 있는 절의 정취와 피톤치드와 함께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다음으로 알려드릴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통영 중앙시장입니다. 이런 지방에는 으레 그 지방을 대표하는 시장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 중에서 통영에는 통영을 대표하는 통영 중앙시장이 있습니다. 보통 그 지방을 대표하는 시장에는 지방만의 특산물 같은게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속초중앙시장의 명물이 아바이 순대와 닭강정이라면 통영 중앙시장을 대표하는 음식은 해산물과 더불어 오징어 무침과 김말이를 같이 먹는 충무김밥 그리고 꿀빵이 있습니다. 충무김밥은 인터넷을 타면서 가성비가 나쁜 음식이라는 오명을 뒤집어 쓰게 되었지만 맛 하나는 일품인 음식이니 통영을 간다면 꼭 먹어야될 음식이라고 하겠습니다.

    여덟번째로 소개해드릴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동피랑입니다. 동피랑은 동쪽에 있는 벼랑이라는 간단한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2007년 10월에 열린 동피랑 색칠하기 공모전을 열게 되면서 아기자기한 느낌의 벽화가 새겨지게 되었고 1박2일에 이승기가 왔다가게 되면서 사람들에게 더욱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아기자기한 느낌에 어울리는 카페가 생기게 되고 드라마 빠담빠담의 촬영지에 쓰이게 되면서 더욱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벽화들이 동화속 그림의 느낌이 아니라 세련된 느낌의 벽화가 많이 있어 SNS에 올릴 사진을 찍을 수도 있는 곳입니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달아공원 전망대입니다. 한려해상국립공원을 한눈에 볼만한 전망대가 통영에 없을리가 없겠습니다. 통영은 일몰이 아름다운 도시라고 알려져 있는데 그 일몰을 가장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미륵산입니다. 통영이 바다의 땅이라고 불리면서 섬과 바다가 메인이지만 미륵산도 그에 못지 않게 아름다운 곳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산지가 많은 곳이 아니기 때문에 461m의 높이로 다른 유명한 산에 비하면 낮은 높이에 속한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그래도 통영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이 미륵산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중력을 이용해 높은 산에서 떨어져 내려오는 카트와 비슷한 놀이기구인 스카이라인 루지도 산정상에 있어 루지를 즐겨보고 싶으신 분들은 반드시 들려야 될 곳이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