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호미곶 이젠 국내여행이 대세
    여행지 2020. 7. 13. 21:39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호미곶 이젠 국내여행이 대세

    제 블로그에 국내여행 포스트도 벌써 20개가 넘게 올라가고 있네요. 하지만 20개가 넘게 올라왔어도 가볼만한 여행지는 아직도 넘치고 넘쳤습니다. 위기를 기회로 한다는 말처럼 이번에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해외여행을 못가는 대신 지금까지 생각 못했던 수많은 국내여행지를 하나하나 알아볼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해야 되겠습니다. 물론 이번 사태가 심각한 건 심각한거지만 오히려 수도권에서 벗어나면 확진자가 발생하는 수가 확 줄어 수도권에서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번화가를 가는 것보다 차라리 국내여행을 다니는 것이 더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10하시면 여러분들은 어떤 곳들이 생각나나요? 저는 사실 포항제철이 제일 먼저 생각납니다. 아무래도 포항을 여행지로 생각을 안하기 때문일까요? 아무래도 대한민국에서 손에 꼽는 공대중 하나인 포항공대도 이런 생각에 한 몫을 하게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것 뿐만 아니라 관광을 갈 곳이 많은 곳입니다. 일단 포항은 특례시라고 불리는 곳중 하나인데요. 광역시보단 밑이지만 일반 시보단 살고 있는 인구가 많은 곳으로 경상북도에선 유일하게 특례시인 곳입니다. 사람이 많다는 이유는 그만큼 볼게 많다는 얘기가 되기도 하겠지요. 이러한 포항에는 특히 호미곶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해가 제일 일찍 뜨는 곳이라고 하죠.

    이 중에서 처음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영일대 해수욕장입니다. 동해안 특유의 고운 모래와 깨끗한 바다가 특징인 곳입니다. 그리고 면적도 큰 편으로 38만평방미터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면적이 넓지만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가족들끼리 오기 좋은 곳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영일대 해수욕장에서 시그니쳐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영일대 해상누각입니다. 특히 야경이 이쁜 것으로 유명한데요. 한국 최초의 해상누각인 영일대 해상누각은 밤이 되면 해상누각까지 걸어가는 길부터 조명으로 꾸며놓아 밤에 봐야 더 이쁜 것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포항바다국제공연예술제와 포항국제불빛축제가 매년 열린다고 하니 축제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축제가 열리는 날을 찾아보시고 가는 것도 좋겠습니다.

    다음으로 알려드릴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죽도시장입니다. 다른 지역을 가서 먹거리를 보고싶다 그러면 역시 그 도시에서 가장 유명한 전통시장을 가보는 것이겠죠? 죽도시장은 포항의 옛 지명인 죽도를 그대로 따서 지은 이름이라네요. 그만큼 포항을 대표하는 시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시장의 자랑거리는 바로 수산물시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부산에서 유명한 자갈치시장과 견줄만큼 여러가지 수산물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호객행위가 정말 많기로 유명한 곳인데요. 되려 겁먹지 마시고 느긋하게 둘러보시다가 가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여기선 고래고기와 개복치를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 어디가서 찾기 힘든 먹거리중 하나죠. 그리고 시장은 보통 밤이 되면 닫는다고 생각하시지만 이 곳은 24시간 운영이라고 하니 언제든 찾아가셔도 되겠습니다.

    세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호미곶 해맞이광장입니다.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한국에서 일출을 가장 빨리 볼 수 있는 곳으로 이름이 나있는 곳인데요. 이 곳을 대표하는 조각상은 상생의 손이라는 조각상입니다. 바다에는 오른손이 있고 육지에는 왼손이 있어 바다와 육지를 잇는 상생을 상징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상생의 손과 일출이 한눈에 보이는 곳에서 손이 마치 태양을 떠올리는 듯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광장 주변에는 호미곶 등대가 있습니다. 새하얀 모습에 기다랗게 뻗어있는 모습이 정말 시원시원한데요. 또한 국립등대 박물관이 주위에 있으므로 바다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가봐야되겠습니다.

    네번째로 알려드릴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환호공원입니다. 해변과 맞닿아 있는 면적이 큰 만큼 해변가에 볼거리가 많다고 생각하시겠지만 환호공원을 보고 난 다음엔 생각이 달라지실 겁니다. 특히 봄에 가면 아름답게 핀 벚꽃들이 여러분들을 반겨줄 것입니다. 그리고 분수와 폭포 그리고 조그마한 동물원까지 있어 그냥 공원을 돌아다니는 것 말고도 구경할 것 이 많이 있어 심심할 틈이 없는 곳입니다. 거기에 전망대까지 있는데요. 이 곳 전망대에선 영일대 해수욕장이 한눈에 보이는 좋은 뷰를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거기에 포항시립미술관까지 정말 없는게 없는 공원이네요.

    다음으로 추천해드릴 곳은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입니다. 원래는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라고 불렸던 곳인데요. 우리나라가 일제시대 때 수탈 당했을 때 일본인들이 짓고 살았던 가옥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어떻게 보면 우리나라의 아픈 기억을 이렇게 본다는 것이 안 좋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런식으로 라도 우리가 고통 받았던 것을 남겨 놓는 것도 역사를 기록하는 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기모노 같은 일본식 옷을 빌려서 입을 수도 있으며 일본식 가옥을 구경할 수 있고 근대역사를 볼 수 있는 역사관, 그리고 일식 전문점까지 일본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여섯번째로 알아볼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포항운하입니다. 원래 쓰이던 물길을 다시 재단장 한 곳인데요. 이 곳의 둘레길을 걷다보면 마치 베니스를 간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운하 주위에 있는 아기자기한 건물들이 포근한 느낌을 주는 운하입니다. 또한 여기선 운하크루즈를 타고 한바퀴 돌 수 있는데요. 둘레길을 걸으면서 보던 것과는 또다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망대까지 있어 3군데에서 포항운하의 풍경을 다른 느낌으로 즐길 수 있겠네요. 그리고 주위에 분위기 좋은 카페와 레스토랑이 있어 데이트 하기 좋은 곳입니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송도송림 테마거리입니다. 송림이라는 말 그대로 소나무 숲이 우거져 있는 거리인데요. 거기에 테마거리란 말에 걸맞게 여러가지 테마가 살아있는 거리입니다. 계절에 맞게 이쁜 꽃이 심어져 있는 거리도 있으며 돌길에 이런저런 모양의 바위가 박혀있는 모습, 여러 벤치와 함께 누울 수 있는 모양의 나무 벤치도 있어 편하게 쉴 수 있는 등 여러 테마가 존재하는 거리입니다. 그리고 나무로 만든 조각상등 여러가지 조각상들도 있어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정말 심심할 틈이 없이 보는 즐거움으로 가득한 곳입니다.

    벌써 여덟번째까지 왔네요. 다음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구룡포항입니다. 구룡포항은 과메기로 유명하죠. 전라도에 홍어가 있다면 경상도엔 과메기가 있다고 할수 있을정도로 경상도를 대표하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구룡포 과메기가 유명하다고 하니 한번 먹어보고 가야되겠죠. 그리고 이곳에선 과메기가 대표음식인 만큼 과메기와 오징어를 대량으로 말리고 있는 진풍경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항구인 만큼 여러 횟집들과 바다 풍경이 멋드러진 곳입니다.

    아홉번째로 알아볼 곳은 사방기념공원입니다. 사방기념공원의 사방이랑 사방산업을 뜻하는 것인데요. 박정희 전 대통령이 4500헥타르의 넓은 황무지를 나무를 심어 인공적으로 산림으로 변화시키는 산업이 사방산업입니다. 그것을 기리는 공원인 만큼 푸른 소나무들과 함께 하는 풍경이 좋은 곳입니다. 그리고 기념공원인 만큼 사방산업을 기리는 박물관도 있다고 하니 박정희 전 대통령에 관심이 많거나 자연을 푸르게 만드는 것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한번 찾아가는 것이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중앙상가 실개천입니다. 지금까지 소개시켜 드렸던 곳은 풍경을 보거나 문화를 즐기는 등을 중심으로 소개시켜 드렸다면 이번에 얘기해드릴 곳은 말그대로 포항의 중심가라고 할 수 있는 중심상가 입니다. 이 곳 중심상가는 중심상가만의 특징이 있는데요. 여러가지 상가가 많이 모여있어 쇼핑도 하기 좋고 놀기 좋으며 상가들 가운데로 흐르는 실개천과 그 주위를 타일로 이쁘게 꾸며놓아 길을 걸으면서 감상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여행을 다니면서 여행지 아니면 못가보는 곳을 가보는 것도 좋지만 이러한 중심가를 놀러가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