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순천만습지 관광명소
    여행지 2020. 7. 4. 15:21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제 대세는 국내여행

    국내여행으로 눈을 돌리게 되면 생각보다 갈만한 국내여행지가 정말 많다는걸 알게 되실겁니다. 대한민국 땅덩어리가 생각보다 크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 전국팔도 각자의 다 특색이 있는 곳들이 있기 때문에 국내만 돌아다녀도 시간이 다 갈정도로 다양한데요. 여기서 어디를 가야지 좋을까 고민하시는분들이 계실겁니다. 각자만의 여행지에 대한 기준이 있겠지만 저는 코로나에서 얼마나 안전한지를 꼽고 싶습니다. 안그래도 시국이 시국이다 보니 이 기준을 제일 크게 잡게 되는 것 같은데요. 이번 사태에도 코로나 확진자가 한명 밖에 안나온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저처럼 지리를 잘 모르시거나 국내여행을 많이 안다니신 분들은 생소한 곳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순천이라는 이름보단 비슷한 이름의 춘천이 닭갈비로 더 유명한 것 같기도 하구요. 특히 지리적 위치가 대한민국 거의 최남단이라 할 수 있는 남해 바닷가에 맞닿아 있으므로 수도권에 있으신 분들은 정말 큰 맘먹고 가지 않는 이상 가기 힘든 곳이라 더욱 안알려져 있을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여러분들이 알고 있는 곳 보다 더 좋은 곳이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특히 순천에서 제일 아름다운 10곳을 뽑아놓은 순천10경이라는 것이 있을 정도로 좋은 곳이 많습니다. 또한 오랜 역사가 잠들어 있는 곳인데요. 구석기 시대부터 청동기 시대의 유물까지 고인돌을 포함해 여러 유적들이 남아있는 곳이기도해 역사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겐 더욱 좋은 곳 입니다. 또한 자연이 살아있는 곳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설악산, 제주도, 고창군 등을 비롯해 한국에서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8곳중에 하나인 곳입니다. 특히 순천시는 시 전체가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정해져있어 어딜 가든지 자연에 사는 생물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천연 체험학습관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처음으로 추천드릴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바로 순천만습지입니다. 순천만습지라는 이름만 들어서는 이 곳이 여행지로 적당한지 의문이 드실텐데요. 순천만습지는 바로 빽빽한 갈대밭과 드넓은 갯벌로 유명한 곳입니다. 우리나라 뿐만아니라 세계에서도 최대규모의 습지라고 하죠. 160만평의 넓은 땅에 갈대가 빽뺵하게 들어서 있고 690만평의 넓은 갯벌을 바라보고 있다보면 마음이 뻥 뚫리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 낭만적이다 라는 느낌이 들기도 할 것입니다. 또한 계절에 맞는 철새들을 많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겨울에는 큰고니, 재두루미, 흑두루미 등 쉽게 볼 수 없는 철새들을 볼 수 있다고 하니 새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나 아이들을 데리고 와서 같이 자연체험을 해도 괜찮겠죠. 또한 갯벌인 만큼 갯벌에 사는 농게나 짱뚱어 등 여러 생물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로 알아볼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순천만국가정원입니다. 왜 똑같은 순천만인데 순천만습지와 순천만 국가정원을 나눠놓았느냐고 물어보실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순천만국가정원을 직접 보시면 그런 말이 안 나오실 겁니다. 물론 순천만습지도 노을질 때 갈대밭 사이로 가라앉는 태양을 보고 있자면 정말 온 세상 낭만을 혼자 다 받고있는 그런 느낌까지 받을 수 있는 곳이지만 순천만국가정원도 그것에 지지않는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기 때문입니다. 정말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생물권보전지역인 순천에 어울리는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탁트인 공원에 아름답게 깔려있는 푸른 빛 잔디 그리고 그 경계선 위로 펼쳐져있는 파란색 하늘은 정말 내가 동화속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주는 풍경입니다. 정말 아기자기한 느낌이 가족끼리 와도 좋고 커플끼리 와도 좋은 남녀노소 전부 좋아할 공간입니다. 테마별로 꾸며놓은 공간들이 눈에 띄며 실내정원도 있고 정말 하루종일 돌아봐도 부족하지 않은 관광명소입니다.

    다음으로 알아볼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낙안읍성입니다. 순천만습지와 더불어 순천에 오면 반드시 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겠죠. 경기도 용인에 민속촌이 있다고 하면 전라남도에는 낙안읍성이 있다고 해도 될정도의 퀄리티를 가지고 있는 곳인데요. 여기는 민속촌처럼 관광객들을 위해 전시를 해놓은 곳이 아니라 직접 사람들이 살고 있는 민속마을이라는 점이 특이한 곳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그말인즉슨 사람들이 인위적으로 꾸민 것이 아니라 자연적으로 전통적인 마을의 형태가 남아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겠죠. 정말 살아있는 역사 그 자체라는 뜻입니다. 그에 걸맞게 여러가지 민속체험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낙안민속문화축제, 정월대보름 큰잔치, 전국가야금병창경연대회등 여러가지 잔치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2011년 CNN 한국에서 가봐야될 곳 50선에 꼽히기도 했으며 2011년 유네스코 잠정목록에 등재될정도의 가치가 있는 곳이라고 하니 한번 쯤은 이런 곳에 가서 한국의 전통이 어떠했나 느끼고 오는 것도 좋겠습니다.

    네번째로 알아볼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바로 순천드라마촬영장입니다. 왜 이런 이름이 붙었나 의아하실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 곳에서 찍은 드라마만 해도 자이언트, 에덴의 동쪽, 제빵왕 김탁구 등등 7개의 드라마를 촬영했고, 영화만 해도 마약왕, 말모이, 늑대소년 등 영화만해도 9개나 촬영을 했다고 합니다. 각각 60년대, 70년대, 80년대를 재현해놓은 3개의 마을의 모습을 한 세트장이 있는 곳인데요. 명작 드라마나 영화가 많다보니 방문하셔서 추억을 되새겨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벌써 절반이나 왔네요. 다섯번째로 알아볼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송광사입니다. 아무래도 절은 다른 종교건물과는 다르게 자연과 함께 있는 느낌이 강할텐데요. 순천에 정말 어울린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송광사는 여러 보물 뿐만아니라 국보 제42호 목조삼존불감과 국보 제43조 고려고종제서가 있다고 합니다. 유적에 관심이 있으신분이시면 반드시 들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편백나무숲, 대나무숲, 삼나무숲이 주위에 펼쳐져있어 풍경또한 좋다고하니 일석이조겠네요.

    여섯번째로 소개해드릴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바로 봉화산 둘레길입니다. 봉화산이 그렇게 높은 산은 아니지만 완만한 경사와 함께 탁트인 경관 그리고 주위를 둘러싼 편백나무과 심신의 안정을 준다고 합니다. 현대에 지친 사람들의 힐링공간으로 추천드립니다. 천천히 걸으면서 마음을 평온하게 하는 것이 어떨까요?

    여행을 가면 먹는 것을 빼놓을 수가 없겠죠. 일곱번째로 알아볼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순천 아랫장입니다. 전국에서 열리는 시장중에 손에 꼽을 정도로 크기가 큰 5일장인데요. 특히 먹거리 야시장이 유명하다고 하네요. 시장이 일찍 닫아 불만이셨던 분들에겐 환영이겠네요.

    다음으로 알아볼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바로 남도음식거리입니다. 다른 이름으로는 웃장국밥거리라고도 하죠. 그만큼 맛있는 국밥가게들이 즐비해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이 남도음식거리는 일제강점기 때부터 있었던 유서깊은 거리라고 하는데요. 최근에는 국밥가게들이 생겨나면서 국밥거리라고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전라도의 음식이 그렇게 맛있다던데 여기서 그 맛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아홉번째는 바로 고인돌 공원입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순천은 고인돌이 많은 곳인데요. 고인돌 뿐만 아니라 예전 구석기, 신석기, 청동기 유적과 유물들을 직접 가서 볼 수 있다고 하니 역사 교육에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알아볼 차례인데요. 마지막으로 알아볼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바로 청춘창고입니다. 청년들을 위한 창업공간이 모여있는 곳인데요. 순천의 순박한 청년들의 열정 넘치는 가게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특히 힙한 분위기가 살아있다고 하니 그런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들리셔야 되겠습니다.

    이렇게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자연이 살아있고 역사가 살아있는 순천은 정말 매력적인 곳입니다. 이번 기회에 한번 가보시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