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생강차 효능 부작용 알고 먹어야 보약
    건강(Health) 2020. 6. 26. 18:05

    생강차 효능 부작용 알고 먹어야 보약

    생강은 우리네 생활속에서도 흔하게 볼 수 있는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2500년 고대 중국에서부터 키워왔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유서 깊은 식재료인데요. 우리나라에는 고려시대때 중국에서 전해져서 한국에 자리잡게 되었는데요. 고려시대 당시에는 굉장히 고급 식품이었다고 합니다. 왕족이나 귀족정도만 먹을 수 있었으며 생강을 두고 싸움까지 일어났다는 얘기가 남아있습니다. 상으로 생강을 주기도 했다고 하죠. 이러한 생강은 사실 호불호가 굉장히 갈리는 맛이 있습니다. 톡 쏘는 매운 맛이 강하기 때문인데요. 우리가 보통 아는 매운 맛과는 다르게 강하게 톡 쏘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립니다. 하지만 보통 매운 맛과는 다르기 때문에 별로 안맵다고 생각 하실 수도 있는데요. 스코빌 척도가 16만이 나올정도로 생각보다 매운 맛입니다. 그리고 떫으면서 쓴 맛도 사람들이 싫어할만한 맛인데요. 하지만 이런 것을 이겨내고 먹으면 생강차 효능 부작용이 훨신 좋기 때문에 생강차 등등으로 맛있게 해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생강차 효능 부작용은 여러가지 용도로 조리해 먹는데요. 불고기 양념에 들어가기도 하고 일식에서 생선류를 먹을 때 채썬 생강이 마늘로 만든 락교와 함께 나오기도 하고 한국 전통음식중에 최고봉이라고 할 수 있는 김치에도 생강을 쓰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생강이 잡냄새를 잡아주는 역할을 잘 하기 때문에 잡냄새가 날 수 있는 고기나 생선에 넣어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강차 효능 부작용은 음식말고 다른 곳에 넣는 경우도 있는데요. 편강이라는 생강을 설탕물에 졸인 전통 과자가 있습니다. 또한 서양에서는 빵에 넣어먹는 진저브레드, 생강으로 만든 생강과자, 그리고 진저비어, 진저에일등 생강으로 만든 술 까지 정말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그리고 일본에서는 기본적으로 한국보다 생강이 많이 쓰이는데요. 어느정도냐면 한국에서 마늘을 쓰는 것과 비슷하게 쓰인다고 합니다. 일식의 맛을 더 내고 싶으면 마늘을 빼고 생강을 많이 넣으라고 가르친다고 합니다.

    이런식으로 생강의 쓰임은 무궁무진한데요. 특히 생강차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우리가 어릴적부터 감기에 걸리면 어머님이나 할머님께서 생강차를 챙겨주실정도로 감기에 특효약이었죠. 생강을 그냥 먹는 것이 아니라 꿀이나 설탕같은 것을 같이 넣어 먹기 때문에 매운 맛과 달달한 맛이 잘 조화되어 매운 맛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생강차 효능 부작용의 첫번째는 바로 소화기능 개선입니다. 생강은 매운 맛이 강한 만큼 위산을 늘려준다고 하는데요. 위산이 늘어나므로 더불어 소화도 잘되게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위산이 너무 늘어나면 속이 쓰려지는게 아닌가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신기하게도 속쓰림까지 같이 잡아준다고 합니다. 왜 이렇게 되냐면 위 점막을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서 그렇다고 합니다.

    두번째 생강차 효능 부작용은 바로 감기와 독감 예방입니다. 감기나 독감은 흔한 질병이라 우습게 보시는 분들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특히 독감의 경우 열이 높게 오르는 것 때문에 심하면 뇌에 손상이 올 수도 있는 병입니다. 생강차는 항생효과가 있기 때문에 감기와 독감을 잘 이겨낼 수 있게 해주며 가래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나쁜 병균들을 바로바로 배출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예로부터 전해져 내려온 것이라 신뢰성이 떨어지는 민간요법 아니냐 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는데 메릴랜드 약학대학에서 성인의 감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이 입증 되었다고 하네요.

    세번째 생강차 효능 부작용은 바로 혈액순환 개선입니다. 혈액에 쌓여있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생강의 매운 맛이 화끈하게 콜레스테롤을 태운다는 느낌이네요. 그리고 마그네슘과 아연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을 깨끗하게 해준다고 하네요. 이렇기 때문에 걸리면 굉장히 위험할 수 있는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심혈관계 질환은 한번 생기게 되면 목숨까지 위험해 질 수 있는 심각한 질병이므로 생강을 먹으면서 예방하는게 좋겠죠.

    그리고 생강차 효능 부작용이 몇개 더 있는데요. 하나는 항염효과 입니다. 항염효과가 무엇이냐 하면 염증과 통증을 같이 잡아주는건데요. 특히 관절염에 특효라고 합니다. 관절에 붙어있는 연골이 닳아 관절이 계속 부딪히면서 염증이 생기는 것인데요. 이것을 잘 잡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생강은 몸의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준다고 하네요. 세균 감염을 막아주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정말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좋은 생강차 효능 부작용도 피해야 될 사람이 있는데요. 바로 치질환자 입니다. 생강의 혈류개선 효과가 치질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매운 맛이 강한 만큼 열이 많은 식재료이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피해야 된다고하네요. 이렇게 몸에도 좋고 맛도 있는 생강 많이 먹으면서 건강 지킵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